경기도교육청, 교육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돕는 학생 참여 설계 추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육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돕는 학생 참여 설계 추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5.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김포, 포천 교육도서관 학생 요구 충족하는 학생 중심 공간 조성
학생 참여단, 설계 단계부터 학생이 원하는 공간 마련... 학생활동 공간 확대
경기도교육청은 과천, 김포, 포천 교육도서관을 학생 중심 공간으로 재구조화하기 위해 학생 참여 설계를 추진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과천, 김포, 포천 교육도서관을 학생 중심 공간으로 재구조화하기 위해 학생 참여 설계를 추진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새롭게 단장하는 과천, 김포, 포천 교육도서관을 학생 중심 공간으로 재구조화하기 위해 학생 참여 설계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육도서관을 공연, 전시, 휴식, 토론 등 학생 요구를 반영해 복합문화 공간으로 만들고자 설계 단계부터 지역 학생 참여단이 함께할 예정이다.

학생 참여단은 자유 토론, 건축사 협의 등을 통해 교육도서관에 원하는 공간을 구상하는 활동을 한다.

또 세 교육도서관은 ▲놀이와 쉼이 있는 학생 전용 공간 ▲소통을 위한 광장형 공간 ▲디지털 미디어 독서환경 등을 조성해 학생 선호도를 높이는 방안도 추진한다.

도교육청 조경숙 도서관정책과장은 "교육도서관 공간은 학생 꿈과 성장을 돕는 곳으로 거듭나는 데 학생 참여단 활동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교육도서관을 학생이 원하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