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보험사기 및 가상화폐 관련 현안질의
상태바
윤관석 의원, 보험사기 및 가상화폐 관련 현안질의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사기 대응을 위한 범정부 컨트롤타워 마련돼야
루나사태 재발 방지위한 투자자 보호방안 마련 시급
민주당 윤관석 의원은 17일 국회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고승범 금융위원장에게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보험사기 문제와 가상화폐 문제에 대해 질의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사진=윤관석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윤관석 의원은 17일 국회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고승범 금융위원장에게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보험사기 문제와 가상화폐 문제에 대해 질의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사진=윤관석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국회 정무위 민주당 윤관석 의원은 17일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고승범 금융위원장에게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보험사기 문제와 가상화폐 문제에 대해 각각 질의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윤 의원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에게 보험사기 대응을 위한 범정부 컨트롤타워 마련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특히 최근 논란이 된 가평계곡 살인사건처럼 보험사기는 보험료 인상과 같은 경제적 피해를 넘어 살인·방화 등 반인륜적 범죄를 유발하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음을 상기시키며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또 보험사기 수법이 갈수록 조직화·지능화되고 있다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보험범죄 정부합동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하는 내용을 담은 자신이 대표발의한 '보험사기방지특별법'이 신속하게 국회에서 통과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승범 금융위원장에게는 루나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가상화폐시장 투자자 보호 방안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금융당국에서 루나 사태의 손실 규모를 파악하고 루나와 유사한 유형으로 설계된 가상화폐에서 피해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