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권도형 대표, "테라 지지자들에 새 토큰 나눠주고 싶어"
상태바
테라 권도형 대표, "테라 지지자들에 새 토큰 나눠주고 싶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18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폭락 사태를 맞은 한국산 가상화폐 테라USD를 만든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최고경영자가 테라 블록체인 부활을 위한 또 다른 블록체인을 만들겠다고 제안했다.

이날 권 CEO는 인터넷에 올린 게시물을 통해 실패한 테라USD 코인을 없앤 뒤 테라 블록체인의 코드를 복사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권 CEO는 이렇게 해 만든 새로운 토큰을 핵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테라 블록체인에서 거래주문을 한 컴퓨터 소유자들, 지금도 테라USD를 갖고 있는 사람 등 테라 지지자들에게 나눠주고 싶다고도 했다.

이는 권 CEO가 밝힌 두 번째 테라 생태계 부활 프로젝트다.

그는 예전에도 신규토큰 10억개를 테라USD와 그 자매 가상화폐인 루나 보유자에게 분배하는 식으로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소유권을 재구성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겠다며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테라USD의 가치 폭락으로 손실을 본 투자자 중 상당수는 이를 위기에서 벗어날 해법으로 보고 있지만, 적지 않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이 계획을 그다지 희망적으로 보지 않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앞서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이자 초기 테라 투자자였던 바이낸스의 자오창펑 CEO는 테라 블록체인을 복사하자는 권 CEO의 제안인 '포크'는 아무 가치도 창조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냈다.

테라 기반 프로젝트들에 투자한 루너틱 캐피탈의 박민 총괄파트너는 "테라 생태계는 거래의 수행이나 거래 건당 낮은 비용, 그 위에 구축된 팀의 측면에서 훌륭했다"며 "이 제안은 이런 작업이 지속되도록 하고, 현재의 미래의 프로젝트를 진전되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박 총괄파트너는 "그러나 하나의 생태계에 의존하지 않는 일이 집중도의 위험을 떨어뜨리는 데 좋은 방안이라고 우리 팀에게 권고할 것"이라고 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