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 지방선거 앞두고 '국민께 드리는 말씀' 발표
상태바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 지방선거 앞두고 '국민께 드리는 말씀' 발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5.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선거관리의 엄중함을 무겁게 인식하고 빈틈없이 준비할 것"... 적극적인 투표참여 당부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copyright 데일리중앙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5월 19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됨에 따라 선관위의 정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 의지 등을 국민께 다시 한 번 밝히기 위한 취지로 보인다.

노태악 위원장은 "지방선거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자 우리의 삶과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직결되는 대표자를 뽑는 선거"라면서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선거관리의 엄중함을 무겁게 인식하고 국민의 소중한 한 표가 선거에 온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코로나19 확진자의 격리의무 유지 또는 해제 여부를 떠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더욱 정확하고 투명하게 선거를 관리해 헌법이 부여한 책무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러 밝혔다.

또 올바른 선택을 위해서는 후보가 제시하는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실현 가능한지를 세밀하게 따져 볼 것을 유권자들에게 당부했다.

노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유권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만이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를 한 걸음 더 발전시키고 우리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 수 있가"며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부탁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