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 해운선사 CEO 대상 ESG 세미나 공동개최
상태바
해양진흥공사, 해운선사 CEO 대상 ESG 세미나 공동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5.2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초빙 통해 해운선사 CEO의 ESG 경영 고도화 방향성 설정에 기여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오는 6월 2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해운선사 CEO 대상 ESG 세미나를 공동개최한다. (포스터=해양진흥공사)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오는 6월 2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해운선사 CEO 대상 ESG 세미나를 공동개최한다. (포스터=해양진흥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오는 6월 2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해운선사 CEO를 대상으로 한국해운협회·한국선급과 공동으로 ES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세 기관은 이번 ESG전문가 초빙 세미나 공동개최를 통해 해운선사 CEO들의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고민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는 올해 4월 유엔글로벌콤팩트(UN 산하기구) 가입에 발맞춰 유엔의 인권·노동·환경·반부패 4대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제1차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공공기관으로서의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환경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정영두 공사 ESG경영실장은 "글로벌 화주의 ESG관련 요구사항 증대 및 국제기구의 환경정책 강화 등에 대해 외국계 선사들은 ESG경영체계 구축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공사는 해운선사들의 ESG경영체계 구축 및 내재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지원,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다방면의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