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 '그린 리모델링' 등 기후위기 공약 발표
상태바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 '그린 리모델링' 등 기후위기 공약 발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2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 기후위기 대응과 기후정의 실현 약속... "기후정의 실현되는 '그린 경기도' 만들겠다"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4일 "기후정의가 실현되는 '그린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기후위기 공약을 발표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4일 "기후정의가 실현되는 '그린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기후위기 공약을 발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4일 경기도 기후위기 대응과 기후정의 실현을 위한 기후위기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주요 공약은 ▲그린 리모델링 지원 ▲탈 탄소전환 녹색경제 ▲기후정의 조례 제정 ▲녹색교통 시스템 ▲1가구 1태양광 등을 담고 있다. 경기도가 기후위기 극복에 앞장설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다.

주요 공약 중 그린 리모델링 지원은 기존의 노후주택 그린리모델링 지원을 넘어 아파트 재건축에도 확대, 도심 재건축과 탄소배출을 연계해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재건축과 리모델링이 이뤄지도록 유도하는 정책이다.

이 밖에도 황 후보는 경기도 기후정의 조례 제정과 전담기구 설치, 친환경 전기버스 확대를 비롯한 녹색교통 확대 등으로 기후 정의가 실현되는 '그린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 후보는 "기후위기는 이미 현실로 다가온 문제"라며 "그린 리모델링, 기후정의 조례 제정, 녹색 교통 확대 등을 통해 경기도에서부터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