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후보,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 발표... 바닥 표심 공략
상태바
김은혜 후보,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 발표... 바닥 표심 공략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2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등 생활밀착 공약 담겨
"골목 구석구석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곘다"... 지지 호소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등의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을 발표하고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등의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을 발표하고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6.1지방선거 최대 격전지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초박빙 승부를 이어가고 있는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25일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을 발표하고 바닥 표심을 파고들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이날 '골목 구석구석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주요 내용으로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중대재해 사망자 방지 ▲여성 1인 가구 범죄 예방 ▲화물차 안전 등이 담겼다.

김은혜 후보는 먼저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를 약속했다.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는 최근 근거리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에 힘입어 남녀 가리지 않고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사고 건수가 5년 전 대비 무려 15배나 폭증했다.

김 후보 쪽은 이러한 현실을 감안해 △인구 밀집도와 도로사정 등에 따라 최고 속도 하향 조정 △음주 이용자 및 안전모 미착용, 무단 주정차 강력 단속 △중·고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조기 교육 등을 담은 공약의 세부 내용을 공개헀다.

어린이 교통사고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한 공약도 공개 했다. △스마트 보행로 구축 및 스쿨존 시각화·입체화 확대 △빅 데이터 기반 맞춤형 안전 솔루션 △학부모·교사 및 지역 주민 참여형 안전 거버넌스 구축 등 상세한 내용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어 중대재해 사망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 공약이 실렸다. 

김 후보 쪽에 따르면 경기도는 많은 인구와 넓은 면적, 높은 제조업 밀집도 등에 의해 2021년 기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산업재해 사망자수(221명)를 기록헀다.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제조·건설업 사고 빈발 사업장 중점 점검 및 맞춤형 대책 제공 △도지사 및 지자체장의 취약 현정 점검 및 유해·위험 요인 자체 신고제 운영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제공 등을 제시했다.

여성 1인 가구 범죄 예방 방안도 공개했다. 

김 후보 쪽은 앞서 "경기도 여성 1인 가구는 64만8000여 호에 달하고 33세 이하 여성은 남성에 비해 주거 침입 피해가 11배나 높게 나타났다"며 여성 안전 확보를 위해 △보안 취약 지역에 AI탑재 고화질 폐쇄회로TV(CCTV) 설치 확대 △가정용 스마트 방법 시스템 지원 △원스톱 범죄 비패자 보호 시스템 확립 등을 공약했다.

마지막으로 화물차 안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화물차 전용 주차장 건설 △통신형 디지털운행기록계(DTG) 장착 활성화 및 수리·교체 지원 확대를 통해 보행자 및 운전자의 안전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김은혜 후보는 "도민 안전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골목 구석구석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곘다"며 경기도 민심에 다시 한 번 지지를 부탁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