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제2회 청렴지킴이 리더 워크숍 개최
상태바
LX공사, 제2회 청렴지킴이 리더 워크숍 개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5.2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는 없애-Go, 청렴은 높이-Go"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5월 24~2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30여 명의 청렴 담당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청렴지킴이 리더 워크숍'을 열고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사진=LX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5월 24~2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30여 명의 청렴 담당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청렴지킴이 리더 워크숍'을 열고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조직문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정부패 원천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LX공사는 5월 24~2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성기청 상임감사와 전국 30여 명의 청렴 담당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청렴지킴이 리더 워크숍'을 열고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LX공사는 지난해부터 국민 눈높이에 맞는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본사·지역본부·지사 등 약 200여 명의 청렴 지킴이를 지정, 운영해왔다. 

청렴지킴이들은 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의 전파, 각 현장에 맞는 반부패 제도 개선, 청렴과 윤리경영 확산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부당한 업무 지시나 권한 남용 등 갑질 근절, 계약 분야의 공정성․투명성 확보 방안, 예산의 부당한 집행 개선, 변화하는 조직 문화에 대한 효과적 소통 방안 등에 관해 머리를 맞대고 개선 사항 등을 건의했다. 

이에 청렴 지킴이들이 청렴과 윤리 문화 확산, 투명한 의사 결정 구조 확립, 대국민 정보 공개 내실화, 국민 중심 ESG 경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날 성기청 감사는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LX청렴'을 주제로 세대 간 공감대 형성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혁신과 국민 신뢰 강화를 위해 공직자의 책임 있는 자세를 주문했다.

성 감사는 "부패취약 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하게 청렴시책을 마련하고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사전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이를 토대로 구성원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더욱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