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경안 통과에 "온전한 손실 보상 노력 담겨"
상태바
민주당, 추경안 통과에 "온전한 손실 보상 노력 담겨"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30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더불어민주당은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온전한 손실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고, 그 노력들이 추경에 고스란히 담겼다"고 평가했다.

이날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추경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 직후 서면브리핑을 내고 "정부여당에 국민과의 소급적용 약속을 파기하지 말 것을 마지막까지 호소했지만, 하루하루 지원금을 기다리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결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늘 통과된 추경안은 우리당의 제안으로 손실보전금 지원범위가 확대되었고, 금융지원예산도 증액되었다"며 "지역사랑상품권 2.5조원 추가발행은 골목상권에 활력이 돌게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사각지대인 특수고용직 노동자, 프리랜서, 문화예술인, 법인택시, 버스기사 등에 대한 지원도 당초 정부안보다 1인당 100만원씩 증액시켰다"며 "지금도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환자, 사망자와 유가족을 위한 지원도 정부안보다 1조1000억원을 증액시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소명"이라며 "윤석열 정부가 약속을 파기한 완전한 손실보상을 더불어민주당이 소상공인법 개정과 예산으로 채워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