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식 후보, '공공병원 경기전역' 확대 의료공약 발표
상태바
황순식 후보, '공공병원 경기전역' 확대 의료공약 발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5.3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촘촘한 공공의료를 토대로 경기도민의 건강을 경기도가 책임질 것" 약속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운데)는 30일 '공공병원 경기전역'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의료공약을 발표했다. (사진=황순식 후보 선대위)copyright 데일리중앙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운데)는 30일 '공공병원 경기전역'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의료공약을 발표했다. (사진=황순식 후보 선대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30일 공공병원 확대 등을 포함한 의료 공약을 발표했다.

황 후보는 이날 ▲공공병원 확대 ▲공공 산후조리원 확대 ▲어린이 병원비 100만원 상한제 실시 등을 주요 의료공약으로 내놓고 경기도가 촘촘한 공공의료를 토대로 경기도민의 건강을 책임질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안양, 부천, 안산 권역 등 도내 주요지역에 공공병원을 확충해 도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겠다고 했다. 감염병 전문병원도 설립하겠다 계획이다.

현재 도내 유일의 공공 산후조리원인 여주 공공 산후 조리원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해 산후조리 비용 부담 없는 경기도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이어 어린이 병원비 연 100만원 상한제 시범 실시로 아이들의 건강을 도가 책임지는 동시에 경기 부모들의 의료비 부담을 획기적으로 덜어드릴 것이라고 했다.

자료=황순식 후보 선대위 copyright 데일리중앙
자료=황순식 후보 선대위
ⓒ 데일리중앙

황 후보는 "도민의 건강권이야말로 국가가 책임지고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공공병원, 공공산후조리원 확대와 어린이병원비 100만원 상한제 시범 실시로 도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경기도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황 후보는 또 공공의료의 핵심인 공공의료 인력 확충과 처우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경기도 공공의료의 양적, 질적 강화를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