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측 "마을 주민과 함께 민형사상 책임 묻는 조치 취하고 있어"
상태바
문재인 전 대통령 측 "마을 주민과 함께 민형사상 책임 묻는 조치 취하고 있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30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문재인 전 대통령 측은 "문 전 대통령 내외는 마을 주민과 함께 피해 당사자로서 엄중하게 민형사상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문 전 대통령의 비서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주민들의 일상이 파괴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삶마저 위협받는 그야말로 생존의 문제가 됐다. 더는 좌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평온했던 마을이 고성과 욕설이 난무하는 현장이 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하고 평산마을에 내려온 이후 반복되는 일상"이라며 "마을 어르신들은 매일같이 확성기 소음과 원색적인 욕설에 시달리며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회·시위의 외피를 쓰고 매일 반복적으로 행해지는 반이성의 현실을 있는 그대로 알림으로써, 이 문제가 우리 사회에서 정면으로 다뤄지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이 같은 반이성적 행위를 원천적으로 규제할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실천적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직접 사저 주변에서 벌어지는 반대단체 집회와 관련해 불편한 감정을 표한 바 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집으로 돌아오니 확성기 소음과 욕설이 함께하는 반지성이 작은 시골 마을 일요일의 평온과 자유를 깨고 있다"고 적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