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울리는 명품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6월 서울 상륙
상태바
전 국민 울리는 명품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6월 서울 상륙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 공연...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감동 전한다
임하룡·양금석·강효성·정운택·임호·강예슬·김추리·금은별·양지원씨 등 출연
명품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6월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감동을 전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명품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6월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감동을 전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전 세대를 울린 명품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6월 서울에 상륙하며 전국민의 심장을 울린다.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오는 6월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전국투어 서울 공연을 펼친다. 지난 4월 김해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인천, 경주에서 공연되며 성공적으로 공연을 이어가고 있는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매 회차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며 전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작품은 지난 1998년 초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전회 매진 행렬과 단 24회 공연으로 10만명이 관람하는 등 국내 공연사상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90년대 악극의 흥행을 이끌어온 작품의 애잔한 감동은 우리 정서가 가득 담긴 동시에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공감을 전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돌아온 '불효자는 웁니다'는 근현대사를 치열하게 살아온 한 남자의 비극적인 가족사를 그려내는 동시에 어머니와 아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담는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감동과 공감을 건넬 것으로 기대된다.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걸쳐 아들을 위해서라면 자신을 희생하며 어떤 고난도 받아들이는 우리의 어머니 분이의 이야기는 부모의 깊은 사랑을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전한다. 

또한 어머니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진호를 통해 우리의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묵묵히 곁을 지킨 어머니를 떠올리게 된다. 

이 밖에도 예상치 못한 이야기로 전개되는 무대 위에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감정 변화가 더해지며 러닝타임 내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감동적인 드라마에 더욱 화려해진 볼거리와 흥겨운 음악은 작품의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모든 세대에게 익숙한 노래들은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드라마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매 장면을 빛낸다. 

서글픈 우리의 이야기와 함께 극적인 감정이 휘몰아치는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가슴 뜨거운 분위기로 많은 이들의 가슴에 깊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변사 촐랭이 역으로는 코미디의 대부이자 대체 불가 배우인 임하룡씨가 맡는다. 아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는 어머니 분이 역으로는 배우 양금석씨와 뮤지컬계의 전설 강효성씨가 무대에 오른다. 

성공을 위해 서울로 상경하는 아들 진호 역에는 배우 정운택씨와 임호씨가 출연한다. 옥자 역으로는 '미스트롯' 출신의 강예슬씨와 품바 여신 김추리씨가 나온다. 애리 역으로는 트로트계 샛별 금은별씨가 출연한다. 

또 새롭게 등장하는 민규 역으로는 '미스터트롯' 등에서 인기를 얻은 양지원씨가 출연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감동으로 전 세대의 마음을 울리는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6월 12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오후 1시, 5시에 공연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