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문재인 전대통령 만나 "도넘는 불법시위 엄정히 처리"
상태바
한덕수 국무총리 문재인 전대통령 만나 "도넘는 불법시위 엄정히 처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6.1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 후 "합법적인 집회와 시위는 존중돼야 마땅하지만, 금도를 넘는 욕설과 불법시위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4시께 양산 평산마을의 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약 40분간 환담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혔다.

우선 한 총리는 "평산마을에서의 소박한 일상 이야기와 함께 국내외 경제 상황의 어려움과 엄중함, 우크라이나 사태 등 최근 국제정세 등에 대해 말씀을 나눴다"고 전했다.

그는 "총리로서 전임 대통령에게 인사드리고, 국정 운영에 대한 조언을 듣기 위한 자리였다"며 "새 정부가 국정 운영을 잘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 부탁드렸고, 문 전 대통령도 화답했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평산마을의 풍광이 참 좋다. 그러나 마을 곳곳이 집회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며 "합법적인 집회와 시위는 존중돼야 마땅하지만, 금도를 넘는 욕설과 불법시위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예방은 한 총리가 새 정부 국무총리로서 전임 대통령을 만나 예우하는 '통합 행보' 차원으로 해석된다.

한 총리는 이와 관련해서도 "새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전직 대통령님들을 비롯해 다양한 분들의 조언을 늘 귀담아들으며 통합의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 총리와 문 전 대통령은 노무현 정권에서 함께 일한 경험이 있다. 문 전 대통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던 2007∼2008년 한 총리는 노무현 정부의 마지막 국무총리를 지냈다.

한 총리는 지난달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린 노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도 참석해 문 전 대통령과 만났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