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7일부터 '온라인 여름학교' 참여 신청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7일부터 '온라인 여름학교' 참여 신청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6.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4주 동안 초등 기초학력 보장 위해 일대일 맞춤형 학습 제공
27일~7월 5일, 초등 기초학력 온라인 여름학교 담임교사 통해 신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대상 국어, 수학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제공
7월 25일~8월 20일, 진단 검사 및 단계별·수준별 학습 등 학생별 학습 관리
경기도교육청은 27일부터 '온라인 여름학교' 참여 신청을 받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27일부터 '온라인 여름학교' 참여 신청을 받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7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온라인 여름학교'참여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여름학교는 초등학생 기초학력 향상을 돕고 학습 습관을 길러주고자 기초학력 진단 보정 시스템으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방학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지난 3월 실시한 진단평가 결과 국어, 수학 교과 기초학력이 부족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2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학부모 동의를 받아 소속 학교 담임교사에게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온라인 진단 검사를 실시해 개별 학생에게 필요한 단계별 학습을 제공하고 학생 요청에 따라 예비교사와 실시간 일대일 수준별 학습, 심리·정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송호현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온라인 여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을 응원하며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보장받아야 하는 기초학력을 위해 촘촘한 학습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