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임명에 동의
상태바
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임명에 동의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6.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한국영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이승미 특위위원장, 시민 안전 확보, 철저한 시설물 관리 및 경영효율화 주문
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27일 한국영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갖고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 한 후보자 임명에 동의했다. (사진=서울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27일 한국영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갖고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 한 후보자 임명에 동의했다. (사진=서울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한 이사장 임명에 동의했다. 

서울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27일 실시된 한국영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의 경영능력 및 정책수행 능력, 향후 공단 운영비전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한 끝에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임명에 동의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는 서울시 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한강사업본부장, 평생교육정책관, 상수도사업본부장을 지냈다. 약 30년 간 쌓은 오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했으며 공단 현안 업무에 대해 서울시와 긴밀한 협의가 필요할 때 가교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평가받았다.

인사청문특위는 한국영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능력 및 정책수행능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수행해 서울의 대표공기업인 서울시설공단의 운영효율화 및 시민편의 개선을 위해 적합한 인재인지에 대해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했다.

특히 최근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따릉이 운영, 장애인 이동권을 고려한 장애인콜택시, 월드컵경기장과 고척돔경기장 미수금 관리 등 공단 재정 상황, 시설물 점검 등 안전관리, 도시고속도로 관리, 부족한 장사시설 개선 등 서울시설공단의 당면과제에 대한 정책방향 및 개선의지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위는 인사청문회 실시 뒤 후보자가 '서울시 직영 공기업인 상수도사업본부의 기관장으로 근무하면서 수돗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으며 서울시의 교육, 경제, 인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설공단의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고 행정분야의 전문가로 서울시설공단이 대행하고 있는 주요 시설물의 안전 및 대시민서비스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인사청문회를 통해 검증한 내용은 '서울시의회와 서울특별시간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서'에 따라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로 작성해 인사청문요청서가 접수된 날로부터 10일 이내(공휴일 제외)인 6월 30일까지 송부할 예정이다.

이승미(민주당) 인사청문특위위원장은 "시설 노후화에 따른 안전문제, 복잡해진 노사관계, 높아진 시민 눈높이 등 공단 현안 문제가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이사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공단 본래의 목적인 시민 안전 확보, 철저한 시설물 관리와 경영효율화가 달성될 수 있도록 한국영 후보자는 앞으로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인사청문회에서 지적된 사항들을 유념해 공단 경영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