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복자활텃밭 감자 수확
상태바
고양시, 행복자활텃밭 감자 수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6.2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도시농업 환경시설로 자리매김... 수확의 기쁨과 땀의 소중함 만끽
고양시는 고양지역자활센터에서 '행복자활텃밭'에 심었던 감자를 28일 수확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고양지역자활센터에서 '행복자활텃밭'에 심었던 감자를 28일 수확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는 고양지역자활센터에서 '행복자활텃밭'에 심었던 감자를 수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확물은 지난 봄 씨감자를 심은 뒤 비료를 주고 순치기, 잡초 제거 등의 작업을 거쳐 지금까지 기른 도시치유농업의 결과물이다.

행복자활텃밭은 2021년 고양시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돼 고양지역자활센터 3층 옥상에 조성됐다. 행복자활텃밭은 자활사업 참여주민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도시농업 환경시설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자활사업 참여자는 텃밭에서 감자를 심고 가꾸면서 수확의 즐거움과 땀의 소중함을 만끽했다. 또한 도시치유농업을 통해 신체와 정서를 가꾸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땀과 노력으로 수확한 감자는 고양지역자활센터 도시락 사업단에 제공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여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행복자활텃밭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