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의당단 선출... 의장에 김현기 의원, 부의장에 남창진·우형찬 의원 선출
상태바
서울시의회, 의당단 선출... 의장에 김현기 의원, 부의장에 남창진·우형찬 의원 선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7.0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기 의장 "역대‧전국 어느 의회보다 빠른 개원… 시민의 기대에 적극 보답할 것"
서울시의회는 4일 첫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제11대 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현기 국민의힘 의원을 선출했다. (자료사진=서울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는 4일 첫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제11대 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현기 국민의힘 의원을 선출했다. (자료사진=서울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서울시의회는 4일 임시회를 열어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김현기 의원(강남3), 부의장에 국민의힘 남창진 의원(송파2)과 민주당 우형찬 의원(양천3)을 각각 선출했다. 

의장단 선출 이후 곧바로 진행된 개원식에서는 제11대 서울시의원의 선서와 김현기 의장의 개원사, 시장·교육감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현기 의장은 "이번 제11대 서울시의회는 역대 어느 의회보다 전국 어느 광역자치단체 의회보다 빨리 개원했다"며 "한발 빠른 개원을 진행한 것은 11대 의회가 '일하는 의회'로 빠르게 전환해 지난 지방선거에서 시민들이 보여준 기대에 적극 보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에 협조해 준 국민의힘 최호정 원내대표와 민주당 정진술 원내대표에게 의장으로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함께하는 서울의 전진 ▲미래세대를 위한 서울교육의 개혁 ▲의회 주도 서울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서울의 전진을 위해 사회적 약자 보호, 청년 등 섬세한 일자리 마련 체계 구축, 골목 상권 재건, 재개발과 재건축 활성화로 안정적인 주택 공급 등 서울시 역점 사업에 주도적인 견인 역할을 실행할 것이라 했다.

또 서울 교육개혁을 위해 지역별·계층별 학력 격차를 줄이고 기초학력 수준을 높이며 노후 시설 개선과 신규 인프라 투자 등 수도 서울교육의 본모습을 되찾기 위해 재정의 합리적 배분과 필요한 교육 입법 개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동시에 의회 주도 시정을 펼쳐 미래 서울의 주역인 젊은 시민·사회적 약자들의 호소에 빠르게 반응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응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11대 서울시의회는 상임위원장 선거 등 원구성이 마무리되는대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