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살인 이은해, 조현수 법정서 혐의 부인
상태바
계곡살인 이은해, 조현수 법정서 혐의 부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7.0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곡 살인 사건으로 기소된 이은해(31)·조현수(30)씨가 재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7일 이들의 공동 변호인은 인천지법 형사15부심리로 열린 2차 공판에서 "피고인들이 공소사실을 모두 부인한다"고 밝혔다.

변호인은 "피해자를 살해해 보험금을 수령하려고 공모한 바 없다. 피해자를 살해하거나 기망해 보험금을 수령하기 위한 시도를 한 사실도 없다"고 전했다.

이씨는 이 부장판사가 "변호인 말 잘 들었죠. 변호인 의견과 같습니까"라고 묻자 "네. 같습니다."라며 2차례 고개를 끄덕였다. 조씨도 같은 질문에 "네"라고 답했다.

앞서 이씨와 조씨의 공동 변호인은 지난달 3일 열린 첫 재판에서 검찰의 증거기록을 보지 못했다며 혐의 인정 여부를 밝히지 않았다. 이씨의 변호인은 이날 재판부가 증거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검찰이 제출한 내사착수 보고서, 수사첩보 보고서, 수사 보고서, 범죄분석 보고서 등 상당한 자료의 증거 채택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씨는 내연남인 조씨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께 경기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 A(사망 당시 39세)씨를 살해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됐다. 검찰은 이들이 수영할 줄 모르는 A씨에게 4m높이의 바위에서 3m 깊이의 계곡물로 구조장비 없이 뛰어들게 해 살해한 것으로 판단했다.

검찰은 이씨와 조씨가 A씨 명의로 든 생명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계획적으로 범행을 한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이들은 앞서 2019년 2월과 5월에도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A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이씨와 조씨는 지난해 12월 14일 검찰의 2차 조사를 앞두고 잠적한 뒤 4개월 만인 지난 4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역 인근 한 오피스텔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