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 개막
상태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 개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7.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컨벤션뷰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 대상 MICE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양컨벤션뷰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 대상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MICE업계 최초로 개최한다. (자료=고양컨벤션뷰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컨벤션뷰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 대상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MICE업계 최초로 개최한다. (자료=고양컨벤션뷰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이 막을 열었다.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의 서막을 알리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전도유망한 청년을 육성하고 MICE 산업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연초부터 국제컨벤션협회(ICCA) 및 한국MICE협회와 공동 주관하며 공모전을 기획해왔으며 아시아 태평양 MICE업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벤트다.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30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2인 1팀)을 대상으로 MICE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7월 29일까지 공모받을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글로벌 MICE 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 ▲전시컨벤션센터의 사업개발 전략 수립을 위한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 2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 공모한다.

1차 예선전을 통과한 6개팀은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 초청되며 항공 및 숙박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1일차(8월 23일)에 국내외 MICE업계 전문가 앞에서 제안서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최종 우승한 3개 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뿐만 아니라 올해 11월 폴란드 크라쿠프 개최 국제컨벤션협회 총회 참가 특전 또는 국제컨벤션협회 아태 행사 참가 특전을 거머쥐며 항공 및 숙박이 지원된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13일 "청년을 대상으로 국제적인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MICE 기구들과 협력해 청년들이 MICE산업에 발을 디딜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https://goyangdestinationweek.com),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https://goyangcv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