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승강기 안전체험교육 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승강기 안전체험교육 강화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7.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 대처 능력 향상 위한 안전교육 강화
교육용 승강기, 방문객 대상 갇힘·끼임 등 사고 대처 체험 안전교육
승강기 안전체험차량, 유치원, 초등학교 방문해 승강기 이용 안전교육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 대처 능력 향상 위한 안전교육을 강화한다. 사진은 승강기 안전체험차량. (사진=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 대처 능력 향상 위한 안전교육을 강화한다. 사진은 승강기 안전체험차량. (사진=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체험교육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승강기 안전체험교육은 교육용 승강기 시설과 승강기 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해 승강기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행동 요령을 체험을 통해 익히도록 안전교육관에서 마련했다.

교육용 승강기 시설은 방문객 모두를 대상으로 2020년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개선한 승강기에서 고장 상황을 연출하는 음향 시스템과 운행 관련 영상 모니터 등을 통해 갇힘 사고, 추락 사고 등에 관한 대처와 안전 수칙을 이용자가 체험으로 익히게 한다.

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제공한 승강기 안전체험차량은 유아나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가 안전교육과 함께 엘리베이터 추락 사고, 에스컬레이터 신발 끼임 사고 등에 관한 예방과 대처 요령을 학생이 체험으로 익히게 한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최길남 관장은 "재난과 재해가 자주 발생하는 상황에서 학생이 위기를 대처하는 힘은 몸으로 체험해 길러야 한다"면서 "학생 안전의식을 높이는 교육 방안을 다양하게 만들어 학생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