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유능한 경기도당' 기치들고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 선언
상태바
권칠승, '유능한 경기도당' 기치들고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 선언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7.1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을 유능한 정당으로 변화시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총선을 승리로 가져오겠다"
총선지원단 조기 출범, 경기도 협력 강화, 시‧도당 협의회 신설, 자치분권국 설치 등 공약
문재인 정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권칠승 국회의원이 19일 '유능한 경기도당'을 기치로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문재인 정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권칠승 국회의원이 19일 '유능한 경기도당'을 기치로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문재인 정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권칠승 국회의원(경기 화성시병)이 19일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권칠승 의원은 이날 수원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능한 경기도당'을 기치로 출사표를 던졌다.

권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 난맥에도 민주당은 대안 세력이 되지 못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유능한 정당으로 변화시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총선을 승리로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평가에 데드크로스(부정평가가 긍정평가를 앞지르는 것)가 발생한 지 3주가 지났지만 민주당도 여전히 국민의 희망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성찰하고 "민주당이 신뢰를 회복하고 수권 정당으로 인정받으려면 더 유능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총선지원단 조기 출범 △경기도 협력 강화 △시‧도당 협의회 신설 △자치분권국 설치 △교육‧연수 기능 강화 등을 공약했다.

권 의원은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축소판으로 도당 위원장은 당‧정‧청을 두루 거친 다양한 경험과 격의 없는 소통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자신의 적임자임을 내세웠다.

권 의원은 끝으로 "문재인 정부 경제부총리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중기부 장관 권칠승이 경기도를 더욱 혁신하겠다”며 "민주당의 가치와 품격을 회복하고 도민들이 명령하신 변화, 정치혁신으로 받들겠다"고 약속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