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주산성 야간개장 확대 운영
상태바
고양특례시, 행주산성 야간개장 확대 운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7.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명소 행주산성, 10월에도 만난다... 매월 2·4째주 토요일 야간 개장
행주산성 야간개장이 10월까지 확대 운영된다. 매월 2·4째주 토요일 야간 무료 개장된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행주산성 야간개장이 10월까지 확대 운영된다. 매월 2·4째주 토요일 야간 무료 개장된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행주산성 야간개장이 확대 운영된다.

고양시는 해마다 7월과 8월 두 달 간 운영하던 야간개장을 3월부터 10월까지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주산성 야간개장은 매월 2·4째주 토요일 무료로 운영된다. 관람시간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9시다. 올해 행주산성 야간개장 첫 시작일은 오는 8월 13일 토요일이다.

행주산성은 고즈넉한 분위기의 역사문화유산과 아름다운 한강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야간 관람 명소로 손꼽혀 왔다. 고양시는 올 상반기에 행주산성 안 문화재와 공간 특성에 맞는 야간 경관조명을 확충하고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관람객은 행주산성의 시작인 대첩문으로부터 권율장군 동상을 지나 기념관을 둘러보며 행주대첩의 역사를 살필 수 있다. 이후 산책로를 오르는 길에 덕양정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대첩탑이 있는 정상에 오르면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탁트인 한강 야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차는 행주산성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비는 일반운영 시간에는 유료, 오후 6시 이후 야간개장을 위해 입장하는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야간관람 확대 운영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행주산성의 야경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마와 태풍 등 기상 악화 때는 야간개장이 취소될 수 있다. 따라서 우천 때에는 사전에 고양시 관광과(☎ 031-8075-4642, 4643, 4646)로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