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코로나19 신속대응 위해 민관 협력 강화
상태바
고양특례시, 코로나19 신속대응 위해 민관 협력 강화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8.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추이 따라 신속한 의료대응 위한 민관 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신속한 의료대응을 위한 민관 의료협의체 회의를 지난 2일 개최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신속한 의료대응을 위한 민관 의료협의체 회의를 지난 2일 개최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특례시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신속한 의료대응을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고양시는 지난 2일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신속한 의료대응을 위한 민관 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의료협의체 회의는 코로나19의 반복되는 유행과 8월 1일부터 재택치료의 구분 없이 일반진료체계 전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응급의료공백 대책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고양시의사회, 고양시 응급의료기관 등 8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석해 코로나19 확진자 상황을 공유하고 응급의료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코로나 유행상황이 주기적으로 반복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의료기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대응 체계를 마련해 응급의료 과부하를 방지하고 일반의료체계 전환을 추진해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확진자 유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의료상담센터 확충, 8월부터 개편되는 재택치료 대응방안 협의 등 구체적인 대책 마련을 논의하고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코로나19 재유행상황에 의료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민관 협조체계를 강화해 고양시의 코로나19 대응과 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