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올 하반기 고양시민 가을꽃씨 100kg 지원
상태바
고양국제꽃박람회, 올 하반기 고양시민 가을꽃씨 100kg 지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8.0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에는 고양시 곳곳에서 시민들이 조성한 아름다운 꽃밭 볼 수 있을 것"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올 하반기 고양시민 가을꽃씨 100kg를 관내 29개 시민단체에 지원했다. (사진=고양국제꽃박람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올 하반기 고양시민 가을꽃씨 100kg를 관내 29개 시민단체에 지원했다. (사진=고양국제꽃박람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22 하반기 고양시민 꽃씨 지원 사업'에 지원한 관내 29개 시민단체를 대상으로 총 100kg의 가을꽃씨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고양시민 꽃씨 지원 사업은 고양시 곳곳에 있는 자투리땅, 공터 등에 시민이 직접 꽃밭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꽃 문화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생활 환경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고양시 관내 사회복지단체, 행정복지센터, 부녀회 등 29개 단체에 약 3000평의 꽃밭을 꾸밀 수 있는 총 100kg의 가을꽃씨를 지원했다.

꽃박람회재단은 꽃씨를 지원하며 꽃씨 파종 및 꽃밭 조성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공터가 부족한 지역을 위한 화분 250여 개, 식재 도구 등이 부족한 단체에는 모종삽 등 원예도구 200여 개를 함께 제공하는 등 원활한 시민 꽃밭 조성을 적극 지원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올 가을에는 고양시 곳곳에서 시민들이 직접 조성한 아름다운 꽃밭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땀흘려 가꾼 꽃밭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