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상담소' 현정화 모녀 출연...유명인 딸의 고민은?
상태바
'금쪽상담소' 현정화 모녀 출연...유명인 딸의 고민은?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8.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 중앙 송정은 기자] 탁구선수 출신 현정화(53) 씨의 딸이 유명인의 자녀로 사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털어놓았다.

지난 12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탁구감독 현정화와 22세 첫째 딸 김서연 씨가 출연했다. 10년째 해외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딸은 엄마와 친하지 않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현재 미국에서 교환 학생으로 공부하고 있는 딸은 "엄마와 안 친하다. 엄마에 대해 30% 정도만 알고 있다. 엄마 얘기를 많이 못 들었다. 방송에 나온 정도만 알고 있다"고 밝혔다.

현정화 모녀는 1년 중 함께 지내는 기간이 한 달 남짓이라고. 이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관계 좋은 먼 친척 같다. 1년에 몇 번 집에 와서 반갑게 인사하고 며칠 있다 가지 않냐. 각자 잘 지내다가 또 만나면 반갑게 맞이하는 느낌"이라고 분석했다. 이어서 그는 "부모 자녀 관계는 특별한 관계다. '만사를 제쳐놓고'라는 말을 쓰는 관계"라며 "감독님 입장에서는 딸을 위해 만사를 제쳐놓은 경험이 많지 않은 것 같다. 기러기 가족 중에서도 이런 가족은 '초국적 가족'이라고 한다. 떨어져 산다고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지만, 점검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상담을 이어가다보니 딸은 '현정화의 딸'이라는 꼬리표에 두려움을 갖고 있었다. 딸은 "초등학생 때 탁구를 했다. 첫 대회에서 예선 탈락했고, 바로 그만뒀다"며 "탁구했던 걸 후회하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엄마는 모르는 얘기다. 엄마의 운동 일지를 몰래 본 적이 있다. '난 게으르다'고 써 놓은 게 있더라"며 "엄마는 게으르지 않은데 왜 그런지 의문을 가졌다. 엄마는 탁구선수로서 100점 만점에 150점이다. 최고보다 더 최고인 사람이다. 높은 빌딩 같은 느낌"이라고 밝혔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딸 서연 씨에게 "엄마 현정화를 높은 빌딩 아닌 한적한 어촌의 작은 등대로 보길 바란다"며 "부모 자녀 관계는 금방 돌아올 거다. 양보다 질이 좋은 귀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눈빛 교환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