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 우리동네캐릭터대상 본선 진출
상태바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 우리동네캐릭터대상 본선 진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8.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30개 캐릭터로 뽑혀... 본선은 국민투표와 전문가 심사, 서면평가로 이뤄져
밀양의 대표음식인 밀양돼지국밥 캐릭터인 '굿바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포스터=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의 대표음식인 밀양돼지국밥 캐릭터인 '굿바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포스터=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의 대표음식인 밀양돼지국밥의 캐릭터 '굿바비'가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인 '제5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은 지역의 정책, 관광, 축제 등을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전국 캐릭터 콘테스트다.

올해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는 110여 개가 넘는 캐릭터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KOCCA 전문가 7명이 캐릭터 기획력, 디자인 완성도, 확장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평가를 통해 '굿바비'를 포함한 30개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국민투표와 전문가 심사, 서면평가로 이뤄진다. 1인 1투표로 진행되는 국민투표는 9월 14일 오후 2시까지 3주 간 우리동네캐릭터대상 홈페이지(ourcharacter.kr)에서 이뤄진다.

본선 결과 30개 캐릭터 중 10개만 선정되며 대상에는 시상금 1000만원, 모든 수상작에는 전문가 컨설팅과 수상작 네트워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밀양시는 이번에 밀양관광홍보 기회를 마련하고 '굿바비' 인지도 향상을 확보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총 5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청 홈페이지(http://my.go.kr/s/?770)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굿바비'는 밀양대표향토 음식인 밀양돼지국밥을 활성화하기 위해 밀양시에서 지난해 8월 개발한 캐릭터다. '국밥' 발음을 부드럽게 하고 'good'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입혀 이름만으로 밀양만의 돼지국밥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굿바비'는 올해 1월 밀양시 특별 공무원으로 임용돼 행사 참여와 지역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굿바비의 활약으로 밀양돼지국밥이 2022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고 굿바비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이벤트는 10만명의 참여로 단시간 내 마감돼 밀양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수가 최단시간 1422% 증가되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다.

양기규 밀양시 관광진흥과장은 30일 "밀양돼지국밥 캐릭터‘굿바비’에 투표 꼭 부탁드린다"라며 "다가오는 추석에 명절 인사와 함께 투표를 독려하는 등 굿바비가 글로벌 캐릭터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