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각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태풍 피해 최소화 위해 시설물 안전점검 당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각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태풍 피해 최소화 위해 시설물 안전점검 당부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9.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특보 발령 시 학교장 판단따라 학사운영 조정 검토... 도교육청, 상황관리전담반 운영·비상근무
임태희 교육감 "태풍으로 안전 위험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최우선해야 할 건 학생 안전"
경기도교육청은 4일 각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학교 시설물 안전점검을 당부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4일 각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학교 시설물 안전점검을 당부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4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 대비 각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신속한 상황 판단과 철저한 안전 점검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태풍 '힌남노' 한반도 북상으로 인한 강풍·호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학교와 학교 주변 취약시설을 철저히 점검하고 위험요소 발견 때 즉시 안전 조치할 수 있도록 각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안내했다.

또한 붕괴, 침수 등 사고 위험이 있는 학내외 공사현장 주변을 사전 점검·조치하고 지난 8월 초 집중호우 피해를 입었던 시설물 68개소에 대해서는 집중 점검을 실시하도록 했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기상특보 발령 때 등하교길 통학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학교장 판단에 따라 등·하교 시간 조정, 휴업, 실외수업 자제 등을 적극 검토·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기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간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태풍으로 인해 안전 위험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최우선해야 할 것은 학생 안전"이라며 "도교육청은 학생 인명피해가 없도록 시설 위험요소를 철저히 점검·조치하고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