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3 체육대학 진로진학 모의실기 축제'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23 체육대학 진로진학 모의실기 축제'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9.1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특성화학교, 체육 분야 진로‧진학 희망 학생 140여 명 참여
체육에 흥미와 재능 있는 고등학생을 위해 진로·진학의 장 마련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7일 평촌학생체육관에서 '2023 체육대학 진로진학 모의실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체육 특성화학교, 체육 분야 진로‧진학 희망 학생 140여 명 참여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7일 평촌학생체육관에서 '2023 체육대학 진로진학 모의실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체육 특성화학교, 체육 분야 진로‧진학 희망 학생 140여 명 참여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성장단계별 맞춤형 체육교육을 위해 지난 17일 평촌학생체육관에서  '2023 체육대학 진로진학 모의실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운영교 참여 학생과 체육 분야 진로·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 14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100만 운동 유튜버로 활동 중인 심으뜸 강사의 체육 진로 특강과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10m 왕복달리기 ▲제자리 점프 ▲제자리멀리뛰기 ▲윗몸일으키기 ▲좌전굴 ▲배근력 등 체육대학들의 주요 실기 6종목에 대한 모의 테스트를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체육 교사들은 학생들의 결과를 온라인으로 입력하고 QR코드를 활용해 참가자 본인의 기록을 종합 순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제가 함께 새로운 기록에 도전하고 응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이번 행사는 체육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며 "향후 성장단계별 맞춤형 체육교육을 위해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지원을 강화하고 모의 실기 페스티벌을 확대하는 등 학생들이 체육 분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