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상태바
카라,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9.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산과 하늘 아래 저마다 자리한 동물들과 사람들 모습 담아
높은 산 위에서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듯한 눈표범이 '인상적'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 간 열리는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포스터=동물권행동 카라)copyright 데일리중앙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 간 열리는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포스터=동물권행동 카라)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카라동물영화제에서 명칭을 바꾸고 올해 새롭게 도약하는 서울동물영화제(The Seoul Animal Film Festival∙SAFF)가 공식 포스터를 21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높은 산과 먹먹한 하늘 아래 각자의 자리에 위치한 동물들과 부산스럽게 움직이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높은 산 위에서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듯한 눈표범이 인상적이다.

기업 브랜딩부터 전시나 공연, 문화예술행사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작업을 해 온 스튜디오 에프앤티(Studio fnt)에서 아트디렉션을 맡았고 윤예지 작가가 일러스트를 맡았다. 올해로 4년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윤예지 작가와 이재민 아트디렉터는 "여러 동물이 서로의 영역을 존중하며 주어진 모습으로 살아가는 반면 도시를 만들고 지구를 뜨겁게 달궈놓은 인간은 끊임없이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을 찾는다. 눈표범은 거대하고 초연하게 자리잡고 있다. 인간도 결국은 유한한 자연을 공유하는 수많은 동물 중의 하나라는 것을, 우리가 모든 것을 내려다볼 수 있는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를 바라는 마음을 포스터에 담았다"라고 공식 포스터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포스터 이미지는 영화제의 홍보물과 기념품 등 다영하게 활용될 예정이며 서울동물영화제의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 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메가박스 홍대 2관, 3관, 퍼플레이(온라인 상영관)). 

코로나19로 2년 간 축소됐던 오프라인 상영이 대폭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10월 4일 공식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서울동물영화제의 소식이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