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경숙 의원,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여·야 협치 강조
상태바
양경숙 의원,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여·야 협치 강조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0.0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위기 극복 위한 여야 영수회담과 거국적 비상경제대책회의 제안
추경호 경제부총리, 양 의원의 제안에 공감... 국회에 여야 협치 주문
양경숙 민주당 국회의원(오른쪽)은 4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국정감사 질의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왼쪽)에게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여·야 협치를 강조하며 여야 영수회담과 거국적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제안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양경숙 민주당 국회의원(오른쪽)은 4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국정감사 질의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왼쪽)에게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여·야 협치를 강조하며 여야 영수회담과 거국적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제안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양경숙 민주당 국회의원은 4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질의를 통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여·야 영수회담'과 '거국적 비상경제 대책회의' 구성을 제안했다.

양 의원은 "물가와 금리는 계속 올라가고 계속적으로 치솟는 환율에 가계부채가 뇌관으로 작동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정치 보복성 수사를 할 때가 아니라 여야 협의를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여야 협치를 강조한 것이다.

양 의원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미-중 패권전쟁 등으로 인해 세계사적인 정치·경제·사회 대격변이 벌어지고 있다"며 "결국 손 쓰기 어려운 상황이 되면 대통령이 책임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양 의원의 질의에 공감하면서 "경제 상황이 엄중한 만큼 정부에서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비상한 체제로 대응하고 있으며 국회에서도 여야 협치로 지혜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