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 사실무근"
상태바
양기대 의원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 사실무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10.0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현 의원 주장 정면 반박... "윤 의원 면책특권 악용, 분명히 책임 물을 것"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은 4일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이 제기한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을 강하게 반박하며 "제기된 의혹은 전부 사실무근"이라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은 4일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이 제기한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을 강하게 반박하며 "제기된 의혹은 전부 사실무근"이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은 4일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이 제기한 이스타항공 부정채용 개입 의혹을 강하게 반박했다.

양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어 "취업청탁을 한 적도 없고 윤창현 의원이 취업청탁대상자로 지목한 사람을 전혀 알지도 못한다"며 "(제기된 의혹은) 전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양 의원은 "윤창현 의원은 사실이 아닌 내용을 가지고 '아니면 말고식'으로 무책임하게 발언했다"며 "민주당 소속 전 국무총리와 국회의원들을 한순간에 비리 관련자로 만들어버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 의원은 국정감사장에서 면책특권 뒤에 숨어 비겁하게 정치적 공세를 할 것이 아니라 당당하게 기자회견을 하라"고 촉구했다. 

양 의원은 "윤 의원의 발언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 분명히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면서 "국회의원직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윤창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이스타항공의 부정채용 의혹을 제기하며 취업 청탁자로 한명숙 전 국무총리와 이원욱·양기대 국회의원을 실명 거론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이게 만일 잘못된 자료라면 이스타항공 상대로 문제 삼으시면 되고 제대로 된 일이라면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