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0.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실 납부정보 활용한 저소득·청년층 공무원 신용점수 향상 추진 사례 호평
공무원연금공단은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성실 납부정보를 활용한 저소득·청년층 공무원의 신용점수 향상 추진 사례가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공무원연금공단)copyright 데일리중앙
공무원연금공단은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성실 납부정보를 활용한 저소득·청년층 공무원의 신용점수 향상 추진 사례가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공무원연금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은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공단은 상대적 금융소외계층인 저소득‧청년층 공무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공무원 기여금 성실 납부 정보를 활용해 신용평가점수에 가점을 주도록 하는 우수사례를 제출했다.

이 과정에서 공단은 한국신용정보원·개인신용평가사(NICE, KCB)와 함께 공무원 퇴직급여로만 활용되던 기여금 납부 정보를 모든 국민 신용평가 정보와 가명결합하고 분석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공무원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한 신용점수 가점부여 서비스를 연내 추진 중"이라며 "향후 데이터 기반의 공무원 연금·복지 정책과제 발굴 시 가명정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가명정보에 대한 대국민 인식과 활용을 높이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5개 정부부처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대회로 개인·기업·단체 등 모두 69개 팀이 참여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