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 관광 잡페어' 참여 구직자 모집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인천 관광 잡페어' 참여 구직자 모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0.0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들에게 무료 성격검사, 취업 컨설팅 등 지원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10월 27일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인천 관광 잡페어' 참여 구직자를 10월 21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10월 27일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인천 관광 잡페어' 참여 구직자를 10월 21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연계를 통해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인천 관광 미니잡페어'에 참여할 구직자를 10월 21일까지 모집한다.

10월 27일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인천 소재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인천 시민 중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인기업으로는 인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관광 관련 사업을 시행 중인 호텔, 여행사, 리조트, 관광 스타트업 등 12개 내외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인기업·구직자 면접 부스와 함께 버크만 진단(성격유형검사), 퍼스널 컬러(자가진단), 취업컨설팅 등의 부스도 운영된다.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기업에게는 고용인력 1인당 100만~2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1회 지원한다. 이로써 기업이 가진 인재 채용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6일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관광기업 인력난 해소 및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활동 증진 등 양질의 지역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QR코드 스캔 혹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10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문의는 운영 사무국(☎ 070-4613-4897)을 통해 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