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 오늘밤 개막
상태바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 오늘밤 개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소외계층 및 거리예술단체 초청해 드레스 리허설... 특별한 추억 선물
10월 2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공연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가 10월 20일 밤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탁에서 개막한다. (사진=㈜마스트엔터테인먼트)copyright 데일리중앙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가 10월 20일 밤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탁에서 개막한다. (사진=㈜마스트엔터테인먼트)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세계적인 아트서커스의 진수,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가 개막을 하루 앞두고 지난 19일 드레스 리허설에 문화소외계층과 거리예술단체를 초청하여 아주 특별한 시간을 선물했다.

이번 드레스 리허설에는 월드비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회적경제를 이끄는 공동체 등 문화소외계층과 서커스 고유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창작 그룹 FORCE 등 거리예술단체, 다문화 가정 및 인플루언서 가족 등 총 500명이 초청됐다. 

본 공연과 같은 컨디션으로 진행되는 드레스 리허설을 관람하며 압도적 스케일의 무대와 화려한 의상과 분장,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아찔한 곡예와 아름다운 음악에 연신 감탄을 자아내며 공연에 매료된 모습이었다.

전 세계 60개국 450여 도시에서 2억명 이상의 관객을 사로잡은 '태양의서커스'는 전 세계를 투어하며 해당 국가의 평소 공연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초청하여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초청 행사는 펜데믹으로 인해 장기간 문화 생활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문화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예술'이라는 공통의 가치를 추구하는 거리예술단체까지 초대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과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는 2019년, 25주년을 기념해 기존의 <알레그리아>를 현대적 시각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국내에는 이번에 처음 선보인다. 

태양의서커스의 가장 상징적인 작품으로 손꼽히는 만큼 고유의 유니크한 예술성과 태양의서커스 작품 중 가장 큰 인기를 끈 몰입도 높은 음악,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더욱 높아진 수위의 곡예 등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시대를 초월해 감동과 환희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는 10월 20일 개막해 내년 1월 1일까지 단 두 달 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공연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