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박지원·서훈,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지정기록물 해제부터 요구해야"
상태바
태영호 "박지원·서훈,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지정기록물 해제부터 요구해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0.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사건 은폐 없었다'는 주장에 대해 "궤변"이라 반박
문 전 대통령, 관련 사건 정보 15년 봉인… 감사원 서면조사 요구엔 "무례하다"
태영호 "이것이 문재인 인사들이 말하는 '사실 그대로 국민에게 알린다'인가"
태영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27일 박지원 전 국정원장,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 문재인 정부 인사들의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한 은폐 시도는 없었다는 주장을 반박하며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지정기록물 해제부터 요구하라"고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태영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27일 박지원 전 국정원장,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 문재인 정부 인사들의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한 은폐 시도는 없었다는 주장을 반박하며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지정기록물 해제부터 요구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국회 외통위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27일 박지원 전 국정원장,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 서훈 정 국가안보실장에게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지정기록물' 해제부터 요구하라"고 촉구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 등 문재인 정부 안보라인은 이날 민주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가 국회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 참석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등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윤석열 정부를 향해 "사건 관련 자료를 국민 앞에 모두 공개하고 공정하고 상식적인 실체 규명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 사건에 대한 당시 정부의 입장은 명확하고 단호했다"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고 발생한 사실을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알린다였다"고 밝혔다.

또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는 사건 은폐 시도를 하지 않았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에 대해 태영호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어 "궤변"이라고 반박했다.

태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은 2020년 10월 고 이대준씨의 아들에게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밝히겠다'고 약속해놓고는 임기 내내 손 놓다가 퇴임 후 관련 사건 자료를 대통령기록물로 지정해 15년 간 공개를 막았다"고 말했다. 

이어 "문 전 대통령은 또 감사원이 서면조사를 통보한 것을 놓고 '대단히 무례한 짓'이라고 반발했다"고 지적했다.

태 의원은 "이것이 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말하는 '발생한 사실을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알린다'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태 의원은 "박 전 원장과 노 전 실장 등이 오늘 했어야 할 일은 국회 기자회견이 아니다"라고 지적하고 "지금이라도 양산 평산마을에 내려가 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지정기록물 해제를 요구하는 것이야말로 '사실을 있는 그대로 알린다'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