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송도 벤치마킹 실시
상태바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송도 벤치마킹 실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10.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브랜드 자원 발굴 위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 연구
27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G타워, 트라이보울 및 센트럴파크 방문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27일 고양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 연구를 목적으로 인천시 송도국제도시의 G타워, 트라이보울 및 센트럴파크를 방문했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27일 고양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 연구를 목적으로 인천시 송도국제도시의 G타워, 트라이보울 및 센트럴파크를 방문했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지난 27일 고양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 연구를 목적으로 인천시 송도국제도시의 G타워, 트라이보울 및 센트럴파크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국제도시로의 브랜딩을 우수하게 진행하고 있는 송도를 찾아 고양시에 적용가능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먼저 송도 G타워 홍보관을 방문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투자유치기획과와 미디어문화과 담당자들로부터 송도 관련 현황 및 국제도시로의 도시브랜딩 전략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그 이후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트라이보울을 방문해 고양시 도시브랜딩을 위한 브랜드자원 발굴 및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을 맡은 송규근 의원은 "국제도시로의 브랜딩을 우수하게 진행하고 있는 송도의 사례가 고양시 도시브랜딩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자원 발굴로 도시위상과 품격을 높여 시민들께서 고양시민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송규근 의원이 회장, 원종범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김해련·정민경·조현숙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