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창립 55주년 기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창립 55주년 기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11.1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다하기 위해 노사공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행사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 간 전국 각지 임직원 참여...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한국수자원공사가 창립 55주년 기념으로 노사 공동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행사를 펼치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를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 간 진행한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수자원공사가 창립 55주년 기념으로 노사 공동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행사를 펼치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를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 간 진행한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 간 'K-water와 함께 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주간으로 정하고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는다.

이번 캠페인 주간에는 대전 본사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유역본부에서도 집중적인 나눔 활동이 진행된다.

16일 대전시 소재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박재현 사장과 노철민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 본사 임직원 약 50명이 함께 참여하는 노사공동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함께라서 더 따뜻한 김장나눔 행사' 진행을 통해 수자원공사는 약 3600포기의 김치를 지원했다. 이는 대전시 대덕구 내 독거 어르신과 기초수급자 및 한부모가정 등 약 720세대의 이웃들에게 10kg씩 전달될 예정이다. 

수자원공사의 김장나눔 행사는 전주시와 대구시로 이어진다. 금강유역본부와 낙동강유역본부 9개 부서 임직원들이 지역 내 저소득 가정 320여 세대를 차례로 방문해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릴레이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장 나눔 외에도 지역 아동들의 겨울나기를 위한 활동도 이뤄진다. 경기도에서는 한강유역본부 6개 부서 직원들이 힘을 모아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특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광역시의 영‧섬유역본부 8개 부서는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놀이키트를 제작, 도서 및 산간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함께 놀이를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와 연계해 '걸음 기부 캠페인'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수자원공사 창립기념일인 11월 16일을 기념해 이를 의미하는 '일억천백육십만(1억1160만)' 걸음을 목표로 설정해 진행된다.

캠페인은 한 달 동안 이어지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이 전달되며 이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철민 수자원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화합으로 진행된 이번 나눔 행사가 지역 소외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가 한마음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