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한국항공대 방문
상태바
고양시의회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한국항공대 방문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1.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드론 연구 현황 확인 및 미래 비전 탐색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는 지난 16일 고양시 드론 연구 및 주요 인프라 현황 확인과 미래 비전을 탐색하기 위해 한국항공대를 방문했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는 지난 16일 고양시 드론 연구 및 주요 인프라 현황 확인과 미래 비전을 탐색하기 위해 한국항공대를 방문했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가 지난 16일 고양시 드론 연구 및 주요 인프라 현황 확인과 미래 비전을 탐색하기 위해 고양시 화전동 한국항공대를 방문했다.

이날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먼저 허희영 항공대 총장과의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고양시 드론 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후 항공대 교수진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드론 산업의 연구 현황 및 미래 비전에 대해 생각을 공유했다.

또한 항공대 내 첨단무인기연구센터, 에어버스A300 여객기, EHang UAM, UAM시뮬레이터, 비행교육원 등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회장을 맡은 임홍열 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고양시 드론 산업의 비교우위가 어디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미래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라며 "국내 드론 연구의 최고 선봉에 있는 항공대학교를 활용해 고양시 드론 산업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는 임홍열 의원이 회장, 박현우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권용재·김학영·안중돈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