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 접속장애로 업비트 입출금 장애 발생
상태바
케이뱅크 앱 접속장애로 업비트 입출금 장애 발생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1.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이 지난 17일 오후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현재는 서비스가 복구된 상태다.

18일 케이뱅크는 앱 공지사항을 통해 "시스템 장애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현재 서비스가 복구돼 정상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다.

앞서 전날 오후 8시30분쯤 케이뱅크 앱에 접속하면 '시스템 점검 중입니다' 또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떴다.

이에 타행 계좌에서 케이뱅크 계좌로 송금이 제한됐다.

특히 케이뱅크와 제휴를 맺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이날 오후 8시32분쯤 공지사항을 통해 "은행 측 긴급 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작업 시간 동안 케이뱅크를 이용한 원화 입출금과 은행 계좌 인증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 앱은 18일 오전 4시쯤부터 복구돼 현재 정상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측은 이번 접속 장애의 원인을 파악 중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목동 데이터센터 등에서 원인을 파악 중"이라며 "현재까지 파악한 바로는 일부 서버의 스토리지 문제 발생으로 앱 접속이 안됐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