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이사회 "오세훈 시장은 'tbs 예산지원 폐지조례안' 재의 요구하라"
상태바
TBS 이사회 "오세훈 시장은 'tbs 예산지원 폐지조례안' 재의 요구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11.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입장문 발표... 폐지조례안 재의 요구와 TBS 조직원 및 관련자들과 소통 주문
"이러한 요청 무시하고 폐지조례 공포한다면 합법적인 모든 수단 동원해 싸울 것"
TBS 이사회는 18일 입장문을 내어 오세훈 서울시장은 'tbs 예산지원 폐지조례안'에 대한 재의를 시의회에 요구할 것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TBS 이사회는 18일 입장문을 내어 오세훈 서울시장은 'tbs 예산지원 폐지조례안'에 대한 재의를 시의회에 요구할 것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교통방송(TBS) 이사회는 18일 'TBS 예산지원 폐지 조례안'에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의회에 재의를 요구할 것을 촉구했다. 

앞서 서울시의회는 지난 15일 본회의를 열어 TBS에 대한 예산 지원을 중단하는 내용의 '서울시 미디어재단 TBS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폐지하는 조례를 민주당 반발 속에 국민의힘 주도로 강행 처리했다.

이에 TBS 이사회는 18일 입장문을 내어 "과정의 절차 위반은 제쳐두고서 폐지조례안은 그 자체로 언론 자유를 탄압하고 신뢰보호의 원칙을 무시하고 있으며 시민의 기본권을 말살하고 있다"며 "위헌, 위법적인 폐지조례안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TBS 이사회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모든 문제를 대화와 타협에 의해 해결하는 민주주의 정신에 입각해 오세훈 시장에게 엄중히 요청한다"며 먼저 지방자치법 제32조에 따라 12월 5일을 기한으로 시의회에 폐지조례안에 대한 재의를 요구할 것을 오세훈 시장에게 요구했다.

또 "오세훈 시장은 TBS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TBS 조직원 및 관련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같은 소통에 이사회 구성원들 또한 적극 응할 것이라고 했다. 만일 반대 의견이 있다면 뒤로 물러나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볼 용의도 있다고 전했다. 

TBS 이사회는 "만의 하나 서울시장이 위와 같은 요청을 무시하고 폐지조례를 공포한다면 우리는 언론 자유와 TBS 직원 360명의 생존권을 지키고 서울시의 위헌·위법적 행정을 막기 위해 모든 민주 세력들과 연대해 가능한 합법적인 수단을 총동원해 싸워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