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2.11.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 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11.28~12.4)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11월 28일

쥐띠 운세
36年生  내 주변인의 길을 열어주고 정신적 지주로서의 역할을 하게 돼요. 보람을 느껴요.
48年生  주변에 불쌍하고 힘든 이들을 챙겨보세요. 당신의 손길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60年生  사람들과 어울리는게 힘드신가요? 먼저 다가가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72年生  정신적 안식처를 찾기 위해서 방황중이네요. 나와 맞는 지역을 찾아보도록 해요.
84年生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교류를 하면서도 한편으로 그들을 신경 쓰니 피곤하네요.
96年生  내 마음을 자신감 있게 말해보세요. 짝사랑 이성에게 용기 내어 고백해 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선택의 순간이 되었어요. 나와 꼭 맞는 선택을 위해 고민했고 이제는 결정해요.
49年生  내 인생에 대한 돌아보기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나은 삶을 위한 고민이죠.
61年生  소탐대실의 결과가 될 수 있어요. 푼돈에 집착하면 지인들과 사이가 멀어져요.
73年生  주변에서 나에게 태클 걸고 불만을 가져도 무시해요. 내 길만 묵묵히 걸어가요.
85年生  지금 이곳이 가장 편안하고 좋다고 생각해요. 변화를 주는 게 피곤하고 싫어요.
97年生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이성과 감정 사이를 판단해서 현명하게 선택하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섬세하게 집요하게 소통하려 해요. 그렇지만 상대가 싫어하면 그렇게 하지마요.
50年生  정이 많은 것도 병입니다. 괜히 오지랖을 부리다가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어요.
62年生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편하게 살고 싶고 그렇게 적응해요.
74年生  사람들과 관계성이 커지고 활동무대가 넓어지는 건 맞지만 불편하기도 하네요.
86年生  자신이 가진 능력과 재능은 누구보다 뛰어나니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98年生  감정조절이 잘 안돼요. 내 위주로 사람들과 소통하니 주변인들이 불편해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몸은 내 맘대로 안되지만 정신은 맑습니다. 오늘은 왠지 생각 많아지는 날입니다.
51年生  단절하든 화해하든 결론을 지으려고 하네요. 하지만 확실하게 선을 긋지는 마요.
63年生  지금 힘든 일이 있어도 일상적인 일은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금방 회복해요.
75年生  상처 받거나 이별의 힘든 일을 겪는다면 금방 해결은 힘들고 시간이 약이에요.
87年生  결정을 하는 순간, 자신의 마음을 절대 들키지 말고 포커페이스 유지해야해요.
99年生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더나은 삶을 위한 투자의 시간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당신의 외강내유적 행동이 사람들을 매료시키네요. 매력이 발산되는 날입니다.
52年生  답답한 마음을 엉뚱한 방법으로 풀고 있어요. 후회할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해요.
64年生  주변인들을 챙기고 보살필 일이 생겨요. 집에 보살필 가족이 늘어날 것 같아요.
76年生  사람들이 주변에 많았다 어느 순간 사라져 버리니 마음이 공허하고 외로워져요.
88年生  이상과 현실이 달라서 답답해요. 큰 꿈을 가지는 것보다 현실적으로 꿈을 꿔요.
00年生  자기사용설명서를 아는 게 중요해요. 자신을 알아야 현명하게 삶을 살아갑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능력을 드러내고 인정과 존경을 받아야 하지만 그러지 못해 안달 날 수 있어요.
53年生  현실적인 욕심을 부려봅니다. 주변 사람들을 활용하여 이득을 얻을수 있습니다.
65年生  내가 만든 사조직이나 모임을 통해 회원들과 합심하여 좋은 일을 기획해보세요. 
77年生  내 생각과 사상을 세상에 펼칠 기회가 왔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는 잡아야 해요.
89年生  지금 하고있는 고민은 기우일 수 있어요. 고민때문에 현재 행복을 놓치지마세요.
01年生  유흥, 도박의 유혹에 걸릴수 있어요. 자극적인 것에 빠지지 않도록 조절하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지금 환경이나 상황이 불만족스러워요. 하지만 불편해도 분위기를 맞추려하세요.
54年生  당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목적대로 가기는 힘들어요. 도움을 받으면 가능해져요.
66年生  나는 보좌관 역할, 비서역할을 합니다. 나서는 것보다 뒤에서 능력 발휘하세요.
78年生  따뜻한 말 한마디로 상대마음을 어루만져주네요. 힘들 때 도움은 생명수 같아요.
90年生  소유하고 가지고 싶은 욕망이 커지네요. 과욕을 부리면 화를 당할 수 있어요.
02年生  자꾸 다른 곳에 눈이 가네요. 아직은 때를 기다리면서 여기에 머물러야 합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내게 주어진 일만 충실히 하며 살아가면 돼요. 변화가 다 좋은 것만 아니예요.
55年生  동변상련의 마음을 느끼게 되네요.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반이 돼요.
67年生  어떠한 선택이 나에게 맞을까 고민하는 순간이 왔어요. 거시적 판단이 필요해요.
79年生  호랑이를 만나도 정신만 차리면 솟아날 구멍 있듯 신통한 기지를 발휘해 봐요.
91年生  지금 현재에 만족하기 힘들어요. 더 나은 나를 위해 노력하고 서두르지 마세요.
03年生  미동도 하지 않고 붙박이처럼 있네요. 주변의 아우성에 흔들리지 않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지내네요. 현재를 즐기지 못하면 미래도 즐겁지 않아요.
56年生  상부상조할 일이 있어요. 내가 한 만큼 돌아오는 게 세상의 이치인 것 같네요.
68年生  가진 자가 없는 자의 마음을 헤아려야 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이해할 때입니다.
80年生  자신에게 솔직하세요. 그리고 그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면서 마음을 전하세요.
92年生  마음이 들썩들썩 요동치는 이유를 찾아봐요. 그래야 뭐든 결정할 수 있어요.
04年生  지출이 다른때보다 많네요. 이건 나중을 위한 투자비용이니 아깝게 생각말아요.

닭띠 운세
45年生  공감대가 맞는 모임이 생겨요.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행복해요.
57年生  선택의 기로에 있네요. 고민이 많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음입니다.
69年生  나의 위치를 잘 알고 중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고민해요.
81年生  지금에 만족이 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열심히 노력중인 모습입니다.
93年生  주변에서 계속 움직이기를 요구하지만 그러고 싶지 않아요. 원하는 대로 하세요.

개띠 운세
46年生  욕심부리지 마세요. 어린애가 돈을 본 것처럼 대책없이 때를 쓰고 그러지마세요.
58年生  말을 잘하면 위기를 잘 모면합니다. 그러나 말을 잘 못하면 오히려 봉변당해요.
70年生  무리한 지출이나 노동으로 무리가 옵니다. 페이스조절을 해가며 행동하도록해요.
82年生  손보고 수선하고 교정할 일이 많아요. 잘못된 것을 바로 잡기 좋은 날입니다.
94年生  분쟁의 해결사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일을 여기저기 생색내지 말아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상대방의 의중을 살필 때입니다. 가족들의 마음을 읽어주고 사랑을 표현하세요.
59年生  상황에 반전이 옵니다. 혼란스런 상황이지만 이 와중에도 실속을 차리도록 해요.
71年生  공동으로 참여하고 투자할 일이 생깁니다. 그로인해 득템의 기회도 오게 되네요.
83年生  정신적으로 힘든 상황입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세요.
95年生  내 능력을 테스트하는 날입니다. 자신에 대한 재발견을 하는 시기가 될 거예요.

29일

쥐띠 운세
36年生  생각없이 즉흥적으로 움직이고 있어요. 작은 충돌이 예상되니 언행에 주의해요.
48年生  내가 가진 능력보다 훨씬 많은 결과물을 낼 수 있어요. 두세단계 급상승을 해요.
60年生  급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독촉과 재촉이 부담스럽지만 좋은 동력으로 작용해요.
72年生  주변환경에 맞추어서 내가 몸을 낮추어서 적극적으로 수용해야 함을 명심해요.
84年生  불편함까지 감수하며 변화를 하려 합니다. 그러나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96年生  성급하게 행동하려 합니다. 한번 더 생각하고 시간을 가지고 결정을 해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같이 성장하고 귀감이 되는 이보다 좋은 관계는 없어요. 관계를 의심하지마세요.
49年生  생각지도 못한 소득, 성과, 합격으로 나만의 독점적 지위가 생겨 부담스럽네요. 
61年生  나의 등급이 상승되는 날이네요. 세상이 나의 가치를 알아줌에 보람을 느껴요.
73年生  당신의 리더십이 빛을 발합니다. 앞장서고 주도서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아요.
85年生  불편해도 공존해야 하고 싫어도 함께 나가야 합니다. 이왕이면 즐겁게 하세요.
97年生  같이 했지만 공은 동료가 가져가서 살짝 실망스러워요. 다음에 나에게 올겁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단체,모임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도 받고 삶에 대한 보람을 느껴 행복해요.
50年生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도태될까봐 따라가지 못할까봐 걱정이 돼요. 기우입니다.
62年生  서서히 이뤄지지 않고 급하게 이루어지면 결과에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74年生  본능이 이끄는 대로 무조건 도전해보세요. 나의 욕망에 정면돌파를 해봅니다.
86年生  감정적 오버 할 수 있어요. 감정적 흐름을 자제하고 이성적으로 판단을 내려요.
98年生  경력, 성과, 이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고 좋은 기운을 주변에 전파시키고 싶어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불로소득이 생깁니다. 소유권이 생기는데 내가 남의 것을 빼앗을 수도 있어요.
51年生  그동안 성과에 대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래 유지되도록 노력하세요.
63年生  위의 지시를 기다리기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내 일을 찾아서 한다면 최고예요.
75年生  빠른 세상의 시스템을 따라가기가 힘들어요. 자기 주도성을 가지려고 해보세요.
87年生  능력은 좋은데 평가로까지 이어지지 않아 아쉬워요. 고생 끝에 낙이 올겁니다.
99年生  좋은 뜻으로 좋은 세상 만드는 모임이나 단체에 기부로 내마음을 전달해보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마음이 성급해 보여요. 이제 마음이 급할 것도 없는 나이인데 여유를 가져봐요.
52年生  미리 예측을 할 수 있고, 얼마든지 대비가 가능하니 문제가 되기전에 점검해요.
64年生  급하게 체질변화를 하여 망가질 수도 있어요. 지나침은 아니함만 못하게 돼요.
76年生  의기투합하고 연대해서 결과를 크게 내요. 충돌이 예상되니 자제해야 합니다.
88年生  단기간 내가 가진 능력을 보여주고 결과도 좋게 나와요. 일이 술술 풀려나가요.
00年生  주변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받은 스트레스가 오히려 발전의 계기가 될수 있어요.

뱀띠 운세
41年生  나의 능력이나 재능은 오래 후배들에게 기억되고 있어요. 좋은 본보기가 됩니다.
53年生  알아서 내 역할을 다해주는 좋은 환경조건을 만나요. 시작부터 좋은 것 같아요.
65年生  남들의 시선이 힘들지만 신경쓰지 말아요. 마음을 내려놓고 자신을 살피세요.
77年生  주변 사람들과 멀어질 수 있어요. 힘드니까 주변과 거리를 두고 쉬고 싶네요.
89年生  불로소득이 생겨요. 혼자 이 기쁨을 느끼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눔해요.
01年生  시험이나 취직, 승진 준비한 것이 있다면 두려워말고 흐름대로 실력을 발산해요.

말띠 운세
42年生  나의 능력을 사람들이 기억하고 회자시켜 줍니다. 보람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54年生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처럼 자기 멋대로 살려고 합니다. 마음 가는 대로 하세요.
66年生  생각없이 행동하지 말고 의미를 생각하며 움직인다면 훨씬 여유가 생길겁니다.
78年生  보상을 받는 시기이며 목표를 향해 가는 것들이 서서히 마무리를 이루게 돼요.
90年生  역할이 많아지고 나의 능력은 최대치가 됩니다. 비장한 각오로 최선을 다해요.
02年生  내 쓰임이 커지기 시작하고 속도도 빨라지면서 내 능력도 2~3배 상승될겁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하늘의 뜻인 것처럼 알아서 척척 일이 해결되네요. 좋은 환경 조건을 만나네요.
55年生  불편해도 맞춰가야 합니다. 이러고 나면 좋은 결과로 보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67年生  뜻밖의 호재, 호인을 만나게 됩니다. 드디어 나의 시절을 만난 것과 같습니다. 
79年生  보는 안목이 있기에 사전에 투자했던 것이 드디어 보상받는 하루가 될것입니다.
91年生  세상이 내 가치를 알아봐 주네요. 나의 든든한 보호자를 만난 것처럼 좋습니다.
03年生  저절로 일이 해결되어도 불안합니다. 불안해 하지 말고 순리대로 따라 가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화려한 곳을 좋아하지만 화려한 곳으로 갈 수 없어요. 폼이 안 나는 상황입니다.
56年生  믿음직한 외형 뒤에는 내면적 공허함이 자리 잡고 있어요. 우울감을 조심하세요.
68年生  기획력과 창의력이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한다면 인정받는 날입니다.
80年生  조급하고 서두르는 불같은 성격이네요. 마음 다스리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해요.
92年生  허세와 허영심, 센 척하는 모습은 나중에 공허함만 남겨요. 솔직해지도록 해요.
04年生  오늘은 감정이 오락가락합니다. 금방 욱했다 풀리니 오히려 주변인들이 불편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하늘의 이치를 깨치는 수행의 방법 중 하나로 철학 공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57年生  활동적인 활동이 본인에게 좋습니다. 힘들 때면 취미활동을 통해서 힐링하세요.
69年生  나 하고 싶은 것을 하면돼요. 속박받거나 구속하면 바로 반항적으로 행동해요.
81年生  고집을 부리면 오히려 피곤해요. 남이 해 주는대로 하면 좋고 편할 것 같아요.
93年生  강한 승부욕이 발동되었네요. 사실 지는 게 이기는 것인 걸 알려드리고 싶네요.

개띠 운세
46年生  편향적인 생각으로 고집을 부려서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해요. 고집 그만 부려요.
58年生  자기 진짜 속마음을 타인에게 털어놓기가 힘들어요. 힘들면 전문가와 상담해요.
70年生  겉으로는 위풍당당한 척, 속으로는 쓸쓸하고 겉과 속의 괴리감에 힘이 드네요.
82年生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 모두 많아 바쁩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여유가 없네요.
94年生  우울감이 생기면 밖으로 나가 기분전환을 해요. 공기만 달라져도 기분이 달라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타인을 신경 쓰고 챙겨주게 되면 정작 나를 신경 쓰지 못해요. 나를 신경 써요.
59年生  준비는 다 되었으나 아직 때를 못 만났을 뿐! 곧 나의 때가 도래할 것입니다. 
71年生  실력과 상관없이 인정받고 내 모습이 드러나게 됩니다. 운이 왔을 때 잘 잡아요. 
83年生  도움되지만 가까이 있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어요. 역할에 대해 고민해요.
95年生  말만 잘해도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많아요. 주변사람 비위를 잘 맞춰보도록 해요.

30일

쥐띠 운세
36年生  건강을 체크할 때가 되었습니다. 종합적인 건강검진을 받아보기를 권해드립니다. 
48年生  많은 시행착오로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일취월장한 자기모습이 자랑스럽네요.
60年生  나에게 결정권이 생깁니다. 불법, 탈법없이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72年生  다소 무리한 노동이나 지출, 과로로 인해 무리가 옵니다. 페이스조절이 급해요.
84年生  선택의 순간이 옵니다. 감정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판단 하도록해요.
96年生  시험무대에 서게 됩니다. 그러나 쉽지 않을 것이고 통과한다면 큰보상이 따라요.

소띠 운세
37年生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모든 일에 선두에 서서 애를 써봅니다.
49年生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서서히 현실화돼요. 그러면서 질서정연해져요.
61年生  내가 쌓은 업적과 입지조건으로 좋은 곳으로 입성하게 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73年生  문제가 닥치면 그것을 피하려만 하지 말고 이용해서 더 좋은 결과를 얻어봐요.
85年生  여기저기서 나를 찾습니다. 그냥 거기에 참석만 해도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죠.
97年生  군중들 중에서 선두에 서고 뛰어난 사람이 돼요. 성과 내고 인정받는 날이네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욕망과 소유의 욕구가 커져요. 과욕은 많은 화를 부르니 욕심을 버리도록 해요.
50年生  내맘대로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많은 게 달라져요.
62年生  갑자기 힘쓰고 애쓸 일이 생깁니다. 무리하지 말고 오버하지 말고 적당히 해요.
74年生  주변의 곤란함을 살펴주고 있네요. 나보다 가족, 동료들을 먼저 챙기고 있네요.
86年生  별 도움이 안 되겠지만 그래도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보탬이 되도록 해보세요.
98年生  시험결과, 직장합격 기다렸던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겠어요. 미리 축하드려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완성 단계 앞에서 고비가 왔습니다. 충분히 잘 이겨 낼거니 걱정을 하지 말아요.
51年生  실수로 흉터나 상처를 입을 수 있어요. 큰일 터지기 전에 액땜이라 생각하세요.
63年生  헛수고 같아도 헛수고가 아닐 수 있으니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일하도록 해요.
75年生  리더가 되기보다 힘있는 2인자가 되도록 하세요. 리더는 오히려 실속이 없어요.
87年生  두 불길이 불타오른 것처럼 선봉장이 되면 앞으로 나가는 속도가 2배가 되네요.
99年生  고지에 와서 살짝 불안함이 생기지만 차근차근 해나가면 머지않아 정상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재주와 능력이 뛰어나요. 이 일의 목표가 선명해지면 나의 명성도 커집니다.
52年生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커져서 병이 될 것 같아요. 그리움에 사무칩니다.
64年生  변신의 시기입니다. 변화를 위해 준비한 것을 다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요.
76年生  주변 사람들에 비해 당신의 능력이 돋보여요. 시기 질투의 대상이 될 수 있어요.
88年生  자기 분야에서 자신의 이름을 날릴수 있는 기회입니다. 겸손한 태도로 임하세요.
00年生  내가 가진 재능이 좋은 환경을 만나서 좋은 결실을 이룹니다. 목표달성을 해요.

뱀띠 운세
41年生  오늘 넘어져 다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괜히 안하던 짓을 해서 그런듯 하네요.
53年生  사람들은 만가지 복은 없어도 한가지 복은 있어요. 자기가 가진 것에 감사해요.
65年生  항상 나의 것을 탐내고 시기하는 사람이 있어요. 스스로 자기 것을 보호하세요.
77年生  교통사고나 접촉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점검을 하고 출발하도록 해요.
89年生  완성의 단계에서 고비가 찾아와요. 그러나 위기를 통해서 나는 성장을 이룹니다.
01年生  좋은 인물에 흉 지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돌다리도 두들겨보며 걸어요.

말띠 운세
42年生  내가 가는 길이 틀린 길은 아닙니다. 바르지만 무모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54年生  더 나은 삶을 위해 지금은 점검하고 변화하고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해요.
66年生  도약하는 변화의 과정 속에 있어요. 혼자보단 함께 여럿이 하는 게 좋습니다.
78年生  문서가 내소유가 됩니다. 내가 바랐던 소원을 이룬 단계라서 뿌듯한 마음들어요.
90年生  애를 쓴 만큼 성과가 나오게 됩니다. 한 일에 대한 보상과 인정을 받게 됩니다.
02年生  주변인들과 화합하고 보조를 맞춰가며 살아간다면 바른 길을 갈 수 있게 돼요.

양띠 운세
43年生  무슨 일의 동력을 받는 기분이 듭니다. 내가 하지 않았지만 무언가를 제공 받죠.
55年生  기간이 만료되었으니 새출발을 준비합니다. 마무리로 정산이 되니 기분 좋아요.
67年生  열정이 좀 과해 보입니다. 과로로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몸챙겨가며 일해요.
79年生  상부상조해야 합니다. 혼자는 절대 못할 일은 함께 한다면 이뤄낼 수 있습니다.
91年生  성과는 올라오지만 조급한 맘에 일에 대한 강박이 생길수 있어요. 천천히 해요.
03年生  뚫고 일어나 극복하는 시기예요. 지금부터 어떻게 세상을 살아갈지 계획해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여러모로 에너지 소비가 커지네요. 체력적인 안배를 하면서 활동 하도록 해봐요.
56年生  내가 이끌고 나가야 할 일이 많아요. 바른 길로 안내하고 인도하기 위해 애써요.
68年生  갖고 싶었던 물건과 사람을 모두 내것으로 만들고 싶어요. 감정표현이 중요해요.
80年生  노력한 것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이룹니다. 그러니 주변에서 시기질투를 하네요.
92年生  주변인들과 눈높이를 맞추려 노력하세요. 그래야 합리적인 판단을 할수 있어요.
04年生  변화와 변신의 주체가 자신이 되어야 하고 능동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도록 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서 주변인들과 헤어지고 각자의 길을 가니 시원섭섭해요.
57年生  내가 소홀히 한 게 떠올라요. 사람은 다 다르고 내맘같지 않으니 마음쓰지마요.
69年生  나보다 상대가 부족하니 빌려주는 것이 아니고 그냥 도와주기만 해야 하네요.
81年生  뭔가 하나에 몰입하여 에너지와 정신적으로 과부화 상태네요. 건강부터 챙겨요
93年生  하려는 일에 큰 문제가 생겼어요. 주변에서도 도움 주지만 큰 도움은 안되네요.

개띠 운세
46年生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일을 추진중이네요. 다시 한번 점검하고 검토하도록 해요.
58年生  갑작스럽게 나에게 권한이 부여되었네요. 침착하게 다음 행동들을 진행하세요.
70年生  나의 미래가치는 머물러 있지 않고 계속 진행중입니다. 투자에 관심을 가져봐요.
82年生  주변을 살피고 과거를 생각해봐요. 예전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애써봐요.
94年生  자기점검의 시간을 가져보아요. 그러면 더 많은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겁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다른 사람들이 미처 하지 못한 일을 당신이 마무리를 하고 있네요. 대단하네요.
59年生  내가 사람들에게 일을 분배하고 역할을 부여하고 허락을 해주는 임무를 맡아요.
71年生  느리게 천천히 결과를 내는 것이 훨씬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조급해 마세요.
83年生  자신이 성과를 내려 하지않아도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줄테니 걱정 말아요!
95年生  당신은 충분히 이 위기를 감당해낼 능력이 있으니 자신만 믿고 해나가면 돼요.

12월 1일

쥐띠 운세
36年生  이상을 높이 잡고 큰 꿈을 키우지만 역부족이겠네요. 혼자 말고 함께 하세요.
48年生  첩첩산중, 일이 끝이 없어요. 병 날수도 있으니 체력을 채워가며 일을 하세요. 
60年生  공사 구분이 정확하고 칼 같아서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지만 신념대로 하세요.
72年生  언제든지 용이하게 쓸 여건과 환경이 만들어져 있네요. 나는 열심히만 하면돼요.
84年生  내신념을 만들고 경력을 쌓고 믿고 의지할 직장을 만나네요. 힘든만큼 오래가요.
96年生  꿈은 크게 가져야 합니다. 마음먹고 준비하고 있다면 곧 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나의 마음이 이뤄지는 목표점이 지금입니다. 나의 꿈이 실현되는 날이 옵니다.
49年生  공들이고 애를 쓰는 과정엔 번거로움이 따르죠. 귀인의 도움으로 공을 세웁니다.
61年生  나의 능력이 묻혀지는 형국이라 답답한가요? 때를 기다리는 형국으로 해석해요.
73年生  내가 한 일이 티가 나지 않아서 속상해요. 나중에 두세배의 실적으로 나타나요.
85年生  넓은 땅을 혼자 장악하니 감당하기 벅차네요. 버거우면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97年生  나는 의외로 손이 많이 가는 사람인데 혼자 하려니 버거워요. 도움을 요청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오지랖 발동으로 이리저리 쑤시고 다녀요. 하지만 상대는 나를 원하지 않아요.
50年生  지금은 아무런 혜택도 보상도 없어요. 그래도 언제가는 보상받으니 참아 보아요.
62年生  내가 사람을 이용해 보려면 제대로 가르쳐야 합니다. 조금만 더 신경 써 주세요.
74年生  한단계 한단계 성장해가는 중입니다. 당장 실익이 없다고 포기하지는 말아줘요.
86年生  그동안 미뤄뒀던 일이 있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고민 말고 해보도록 하세요.
98年生  함께 일을 하는 대신 상대에 대한 배려가 필요해요. 똥고집을 부리면 안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화합하고 의논해서 좋은 일을 계획중이네요. 그런 후에 끈끈한 동기애가 생겨요.
51年生  매력적인 제안이 들어옵니다. 그러나 그것에 속지 마세요. 악마의 유혹입니다.
63年生  여유와 안정성이 생깁니다. 여가생활을 즐기며 행복한 날들을 맘껏 누려보세요.
75年生  버티기만 하면 이겨냅니다. 힘든 여정속에서 꿋꿋하게 자립 의지를 높여보세요.
87年生  내 스스로 환경을 만들고 그 과정을 충실히 지킵니다. 오늘도 나를 성장시켜요.
99年生  나 혼자도 충분하지만 누군가의 제안이나 추천으로 쉽게 이루는 기회가 오네요.

용띠 운세
40年生  고생 끝에 낙이 와요. 이제는 힘든 것은 거의 다 끝나고 행복할 일만 남았어요.
52年生  내 임무는 사람들을 교화시키고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것으로 보람을 느껴요.
64年生  새로운 것을 개척하는 마음으로 일을 진행해요. 뭐든지 시작은 힘들고 두려워요.
76年生  좀 더 좋은 조건과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기저기를 알아봅니다. 식견을 넓혀요.
88年生  무리하게 일 하거나 돈을 쓰게 되어 후회를 합니다. 하기 전에 계획부터 세워요.
00年生  지금 당장 이익이 보이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마요. 경험이 재산이 되는 겁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자신의 이익이 누군가에 의해서 커졌습니다. 도움 준 이에게 감사함을 표시해요.
53年生  여유롭게 살고 싶어요. 그렇다고 직장을 그만두고 쉬는 건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65年生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 기회가 왔어요. 지금 힘든 것은 곧 나아질 겁니다.
77年生  여러모로 과정이 중요합니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을 무시하면 안 될 일이죠.
89年生  나에게는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과 장기를 더 키워보도록 해보세요.
01年生  나의 노력이 드러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어디서나 최선을 다하면 되는거죠!

말띠 운세
42年生  권한을 가졌지만 불편하네요. 자기 의지보다 주변상황을 먼저 살피고 행동해요.
54年生  시행착오 끝에 결정된 결과물입니다. 이제는 차려놓은 밥상을 먹기만 하면 돼요.
66年生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요. 이제는 가진 권한과 선택권을 잘 활용하면돼요.
78年生  지금 상황은 버거운 건 맞습니다. 혼자하는 게 편한 건 맞지만 혼자는 무리예요.
90年生  어질러져 있는 혼란스런 상황을 내가 정리를 하게 되네요. 바쁜 하루가 되어요.
02年生  테스트 받는 상황이네요. 어렵고 힘든 이것을 통과하기만 하면 큰 보상이 와요.

양띠 운세
43年生  이제부터는 조금씩 제자리를 찾아가며 정돈하고 정리할 시간이 찾아 왔습니다. 
55年生  막연한 상황이 지금 나에게 닥쳐왔습니다. 그래도 하나씩 찬찬히 풀면 됩니다.
67年生  모든 게 완벽한 상황입니다. 아주 잘 갖춰진 꽃밭같아서 모두들 칭찬일색입니다.
79年生  과중과로로 인해서 몸에 무리가 많이 왔네요. 방구석에서 휴식의 시간을 가져요.
91年生  공동으로 투자, 참여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좋은 결과까지 이뤄집니다.
03年生  가시적이고 빠른 성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당신이 최고예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 이런 기회는 왔을 때 꽉 잡아야 합니다.
56年生  나에게 식견과 선택권이 생깁니다. 잘 조절해야지 그것이 내 것이 될 수 있어요.
68年生  오지랖 발동해도 그것이 상대에게 필요한 것인지부터 살피고 해주도록 하세요.
80年生  고진감래의 결과로 모든 권한이 확실히 자리를 잡고 있네요. 확실한 실속파예요.
92年生  힘든 상황에도 나를 알아보는 좋은 계기로 삼고 현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요.
04年生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이 만들어지고 일취월장할 수 있겠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보통때와 다르게 큰 역할이 주어졌네요. 낯선 곳에서도 실력 발휘를 할것입니다.
57年生  넓게 고르게 가꾸어가고 있습니다. 완벽한 터를 찾아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예요.
69年生  돈을 벌 수 있게 규모를 키웁니다. 공동으로 투자하고 참여하여 이뤄냈습니다.
81年生  행운이 나에게 찾아옵니다. 딱히 노력하지 않았던 일에서 성과가 생겨나네요!
93年生  많은 무리들 중에서도 가장 선두에 서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당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세월이 흐르니 자연스레 나에게 주요한 권한이 주어지고 선택권이 생기네요. 
58年生  혼자는 무리입니다. 함께 할 일이니 자신의 페이스 조절에 더욱 신경을 쓰세요.
70年生  주변이 상당히 어지러운 상황입니다. 정리하는 역할을 하며 바쁘게 하루 보내요.
82年生  나에게 주어진 첫 시련입니다. 나의 가능성과 능력을 시험하는 자리가 될겁니다.
94年生  욕망과 욕심이 생겨나면서 환경도 나를 도와줍니다. 이루지 못할 이유가 없네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내가 공을 쌓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59年生  혼자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또다른 세력의 동참으로 더욱 유리한 조건이 됩니다.
71年生  삶의 여유와 그동안 쌓아온 업적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하루가 되겠네요.
83年生  정리정돈이 끝나면서 차츰 제자리를 찾고 가시적인 성과까지 나오게 되었네요. 
95年生  지금 상황이 조금 힘들어도 곧 새로운 모습으로 변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일

쥐띠 운세
36年生  심리적으로 경제적으로 안정을 얻네요. 의존성까지는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요.
48年生  일상속의 작은 이벤트를 해요. 오늘은 고급스런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해요.
60年生  사람들을 설득해서 내사람으로 만들어요. 내 방식대로 내 것을 만들어 보세요!
72年生  나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요. 그리고 차분하게 실행해나가면 성과도 좋아요.
84年生  문이 여기 있으니 박차고 나가면 됩니다. 기회는 왔을 때 잡아야 한답니다!
96年生  지금 내가 공을 들이는 것들은 미래의 자산, 능력, 가치를 만드는 일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이제는 좀 쉬어도 됩니다. 쉬면서 심리적 안정도 찾고 건강관리에도 힘쓰세요.
49年生  서로를 이해하고 관여하고 화합하고 도모할 일이 생겨나서 흥미로워집니다.
61年生  현재에는 만족해요. 그러나 점차 불만이 생겨나면서 불만족을 느낄 수 있어요. 
73年生  나는 자유로운 영혼이라 즐겁게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불행해 보여요.
85年生  주변과 융화가 잘되고 있습니다. 순리대로 하나씩 이루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요.
97年生  나에게 아바타가 생긴 것처럼 나를 대신해서 모든 것을 맡길 수가 있게 되네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욕망은 커지고 있습니다. 1차적인 욕망으로 폼나고 멋있게 편하게 살길 원해요.
50年生  실적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욕심을 좀 내어도 그것까지도 허용되고 실적이 돼요.
62年生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내가 한 잘못에 대해서 솔직하게 반성해요.
74年生  내가 생각한 방향대로 밀고 나갑니다. 선점한 것이 있다면 대박 날 조짐이네요.
86年生  미래를 대비하는 바람직한 방법을 찾아요. 그러나 현재는 행복한지 모르겠어요.
98年生  오늘은 멋진 레스토랑에서 가족들과 근사한 시간을 보내보는건 어떠신가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아는 이들과 뭉쳐서 일을 해결해 나갈 수 있어요.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어요.
51年生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짜증나고 마음이 아파요. 왜 그런지 자신을 돌아봐요.
63年生  남들이 보지 못하는 틈새 시장을 노려봅니다. 그러면서 쏠쏠한 이익을 챙겨요.
75年生  내가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때가 되어 저절로 이뤄져요. 이건 감사해야 합니다.
87年生  나를 만만하게 보는 상사가 나에게 많은 걸 시킵니다. 현명한 대처가 필요해요.
99年生  주변의 알선, 소개로 누리는 혜택이 늘어났어요. 내실이 풍족해지고 있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억지를 부려도 사람들이 다 들어줍니다. 오늘은 모든 게 내뜻대로 이루어져요.
52年生  되새김을 합니다. 과거의 일을 다시 떠올려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64年生  지금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나한테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76年生  쉬엄쉬엄 천천히 살아가는 여유를 가져봐요. 나태함이 조금은 필요한 시기예요
88年生  오늘은 나만을 위한 작은 소비를 해봅니다. 나에게 선물을 주는 날을 만들어요.
00年生  섬세한 당신의 모습이 냉정하다는 오해를 받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뱀띠 운세
41年生  자신의 감정을 몰라요. 화가 나는지 마음이 아픈건지 자신의 감정을 살펴봐요.
53年生  미래를 위해서 현재의 행복을 포기하고 있네요. 현재의 행복을 포기하지 마세요.
65年生  친숙하고 안정되고 편안함을 느낍니다. 이런 상황에는 무엇이든 이룰 수 있어요.
77年生  이제는 좀 쉴 때가 되었어요. 누구에게 자기일을 맡기고 쉴 수 있으니 다행이죠.
89年生  가족같은 분위기의 모임이 좋은 유대관계를 만들죠. 이런데서 동지애가 생겨요.
01年生  막연한 불안감에 불평, 불만, 짜증을 내고 있네요. 감정 컨트롤이 필요하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무엇이 옳은지 아닌지에 대한 자기점검이 필요한 시기네요. 이해득실을 따져요.
54年生  주변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상황인데 좋은 분위기라서 속전속결로 이뤄지네요. 
66年生  생각지도 못한 변수들이 나오네요. 하지만 하나씩 해결하면서 위기극복중입니다.
78年生  일상속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보세요.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를 실행해 보세요.
90年生  바로 바로 결과가 나오니 이것 또한 불안하네요. 그냥 이 상황을 즐기도록 해요.
02年生  관리감독을 받는 시기입니다. 하는 일에 대한 점검뿐 아니라 자기점검도 해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남들이 보지 못하는 틈새를 보는 안목이 있네요. 분명 그것이 성공의 길입니다.
55年生  나의 기록, 의도, 성향이 모든 인정되고 승인되어요. 순리대로 전개되고 있어요.
67年生  지금껏 고생한 당신에게 달콤한 휴식은 선물 같아요. 당신은 좀 쉬어도 됩니다.
79年生  가족들과 모처럼 좋은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렇치 못하면 안부전화라도 하세요.
91年生  이 상황을 도피하고 회피하고 싶어요. 하지만 곧 좋은 날 오니 조금만 참아요.
03年生  좋은 조건으로 발탁되고 초고속 승진, 발전을 이룩합니다. 자만심만 버리면돼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나의 선택을 의심하나요? 내선택은 틀리지 않았고 곧 좋은 결과가 나올 겁니다.
56年生  미래를 대비하는 바람직한 방법을 구상중인 당신, 힘들어도 조금만 견디세요!
68年生  즐거운 일이 있나요? 즐거운 게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즐겁게 살려고 해야 해요.
80年生  어디를 가도 행운이 따르네요. 상품이나 청약 등 문서운도 좋은 하루랍니다!
92年生  자신의 상태를 면밀히 살필 때 입니다. 바쁘게 서두르면 계속 실수가 생겨나요.
04年生  이제 출발해도 도착까지 얼마 안 걸립니다. 지금이라도 계획해서 실천해보세요. 

닭띠 운세
45年生  모든 게 다 친숙합니다. 이 친숙함이 나를 편안하고 안정되게 도와주고 있네요.
57年生  모든 일에 애쓰고 용쓰지 마세요. 지금은 쉬어가는 타임이니 마음편히 쉬세요.
69年生  나와 코드가 맞는 친구를 만나네요. 개인적인 취향이 잘 통하니 마음이 편해요.
81年生  기분 나쁜걸 엄한데다 풀고 있네요. 내 평판이 나빠질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93年生  한방에 훅 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당신의 가치를 증명시켜 보여주세요.

개띠 운세
46年生  극복하려는 존재가 조금 난관은 있지만 그래도 현명하게 잘 이겨내리라 봅니다.
58年生  나의 욕구를 충족시키려 노력해요. 기본적인게 충족되면 감정 컨트롤도 쉬워요.
70年生  내 방식대로 내 것으로 만들어야 직성이 풀립니다. 순조로운 하루가 될 겁니다.
82年生  실수로 인해서 많이 의기소침해 있어요. 계속 고치고 수정해도 충분히 괜찮아요.
94年生  다소 무리가 되더라도 좀더 공격적으로 진취적으로 나아가도 좋은 것 같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이제는 내 것을 누군가에게 맡기고 쉴 때가 왔네요. 믿고 쉬어도 될 것 같아요.
59年生  친구라도 현명하게 선을 잘 지키면 이익이 될 만한 일에 투자해도 좋을 듯해요.
71年生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짜증을 냅니다. 불안 시점을 찾아야해요.
83年生  원치 않은 혜택일 수 있어요. 너무 급속한 발전은 부담스러우니 속도를 줄여요.
95年生  특별채용의 기회가 올 수도 있어요. 그 기회는 놓치지 말고 재지 말고 선택해요.

3일

쥐띠 운세
36年生  명예를 키우는 일에 힘을 쓰고 있네요. 주변 사람들로 인해서 내가 돋보입니다.
48年生  어디를 가나 나를 찾아요. 나는 내가 원해서 움직이기보다 타인을 위해 움직여요.
60年生  부딪치고 충돌이 많아 시끄러운 상황이 계속 연출되네요. 상대를 이해 해보세요.
72年生  끝없이 샘솟은 석수처럼 당신의 능력은 대단해요. 배움을 멈추지 않기를 권합니다.
84年生  나보다 남을 위해 사는 삶입니다. 남의 말을 들으면 오히려 성공하기가 쉽습니다.
96年生  타인을 이용해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타인을 통해 많은 걸 배우기도 해요.

소띠 운세
37年生  이것 저것 챙기고 보살필 게 많아요. 일을 본인이 만들어서 하는 스타일이시네요.
49年生  워낙 척박한 곳이기 때문에 뿌리 내리기가 쉽지 않네요. 늦어도 결국에 수확해요.
61年生  상대방과 함께 있으면 늘 비교우위에 있습니다. 교만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해요.
73年生  좋은 것과 나쁜 것은 꼭 함께 존재하니 일을 함에 있어 겸손하게 적극적으로 해요.
85年生  내가 하고 싶은 것이라 위로하지만 다 타인을 위한 것, 내가 하고 싶은 걸 찾아요.
97年生  주변인과의 합이 좋습니다. 뭐든 힘들거나 부탁할 말이 있으면 지인을 찾아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내가 가진 재능으로 인해서 지금까지 많은 이들이 찾아주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50年生  부딪치고 조율하여 진짜 최고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겁내지 말고 부딪치세요.
62年生  배우는 자세는 존경받아 마땅합니다. 세상을 겸손히 하기에 공부만 한 게 없어요.
74年生  자신의 마음을 숨기는 가면 쓴 삶을 살았어요. 당신의 진짜 마음을 이야기해봐요.
86年生  내 주변 지인들도 나중에 다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열심히 공을 들이고 있어요.
98年生  당신의 고집이나 주장이 너무 강하면 오히려 당신의 매력이 발산되지 못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당신의 말버릇과 무시하는 듯한 행동 때문에 고단함을 자초하고 있음을 반성해요.
51年生  상대방을 잘 활용해서 일 처리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인복이 참 많네요.
63年生  언행의 과한 표현으로 상대방 얼굴을 찌푸리게 하거나 불쾌함을 줄 수 있습니다.
75年生  괜히 몸이 뻣뻣해지면서 본래의 부드러움이 없어지네요. 유연한 자세로 회복해요.
87年生  어딜 가나 부산스럽고 눈에 띄네요. 일복이 많아서 일을 가만히 보고 못 있네요.
99年生  뭘 할 때마다 장애요소가 생겨서 쉽게 정착하긴 힘들지만 그 나름 재미는 있어요.

용띠 운세
40年生  서로 다름을 인정하세요. 나와 다름이 불편하여 자신이 떠나는것은 어리석어요.
52年生  주변에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니 좋아요.
64年生  남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그러나 자신만의 고집으로 늘 남의 말을 안 듣네요.
76年生  나와 상대 생각이 달라서 일 진행이 더디네요. 성급하게 행동하지 않도록 하세요.
88年生  고집을 부리며 필요한 사람만 만나고 타인 멀리하게 되면 바로 고립될 수 있어요.
00年生  자금 상황을 체크하세요. 쓸데없이 나가는 돈이 있어요. 새는 돈부터 차단합시다.

뱀띠 운세
41年生  날 위해서 내일까지 도맡아 해주는 귀인같은 사람을 만나네요. 난 인복이 많아요.
53年生  너무 맑으면 오히려 물고기가 못산다고 했어요. 결벽을 부리면 건강에도 안좋아요.
65年生  모든 공을 경쟁자에게 다 뺏기고 억울하고 답답해요. 더 좋은 기회가 올걸 믿어요.
77年生  계산이 너무 정확하니 얻는 것은 있어도 오히려 인정없다는 소리를 듣게 되네요.
89年生  내언행에 대해 생각해본적 있나요? 사람들과 오해가 많다면 나에 대해 고민해봐요.
01年生  상대와 매번 비교되면서 자존감이 낮아져요. 자존감을 키우기위해 노력해야겠어요.

말띠 운세
42年生  나의 세력이 형성되고 있어요. 세력을 만들어 좋은 일도 많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54年生  내가 하고 싶은 것보다 타인의 요구를 먼저 생각하네요. 자신부터 챙기도록 해요.
66年生  내 주변사람들을 키우면서까지 함께 하려 해요. 나중에는 나에게 도움이 될겁니다.
78年生  자신의 능력은 계속해서 향상되고 재능은 무궁무진합니다. 능력발산되는 날이예요.
90年生  의기투합해서 누구보다 멋진 팀이 될 수 있어요. 오늘은 단합을 위해 회식을 해요.
02年生  끝없이 샘솟는 물처럼 당신의 능력은 한계가 없습니다. 자신을 믿고 나아가세요.

양띠 운세
43年生  건강검진을 받아보세요. 나의 숨겨진 병을 조기발견하여 조속히 치료할 수 있어요.
55年生  사람에게 집착하는 내 마음을 들키면서 주변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될 수 있어요.
67年生  사랑 때문에 망신스런 일을 당해요. 사랑은 응원하지만 피해자가 있으면 안돼요.
79年生  사랑은 주고 받는거지 일방적일 수 없어요. 나의 집착으로 인해 헤어질 수 있어요.
91年生  사람들이 상대보다 나를 더 좋게 평가해서 기분은 좋지만 시기질투의 대상이 돼요.
03年生  자신을 스스로 드러내지 않을 때 능력이 최대치로 발휘돼요. 드러내려 애쓰지마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나를 찾아주는 이가 많을수록 외롭지 않아요. 내가 사람들을 찾으러 돌아다닙니다.
56年生  타인을 잘만 이용하면 나의 부를 키울 수 있어요. 준만큼 상대에게 받을 수 있죠.
68年生  나를 찾아주는 이가 없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새터전으로 이동해요.
80年生  요란하고 시끄러워요. 서로의 입장을 이성적으로 의논하는 분위기를 만들어보세요.
92年生  재물과 명예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할까요? 당신은 명예로움을 선택해야 성공합니다.
04年生  애늙은이 짓을 하네요. 젊은이는 젊은이다워야 합니다. 패기있게 행동하도록 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남 좋은 일만 했더니 이제는 나한테 좋은 일이 뭔지 몰라요. 자신을 사랑해주세요.
57年生  내가 뺏어오지 못하면 내가 뺏깁니다. 나의 금전상 손실이 오기 전에 대비하세요.
69年生  갑자기 눈에 콩깍지가 씐 것처럼 그대에게 다가갔어요. 아니다 싶음 그만 멈춰요.
81年生  나의 교만함이 이제껏 쌓아온 커리어를 다 무너뜨릴 수 있어요. 언행에 조심해요.
93年生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공부를 멈추면 고갈돼요.

개띠 운세
46年生  명예를 키우는 쪽에 힘쓰는 최고의 사업가가 될 수 있어요. 자격은 충분합니다.
58年生  실력을 갖추고 있는 건 좋지만 자기만의 고집을 부리면 주변인들이 멀리하게 돼요.
70年生  이렇게 마음이 잘 맞으면 무슨 일이든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시작이 매끄럽네요.
82年生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고 준비하는 자세를 가진다면 조만간 좋은 때를 만날겁니다.
94年生  남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쓴소리, 조언의 말에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세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나로 인해서 주변이 발전하고 성장하네요. 그것으로 당신의 역할은 충분합니다.
59年生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아프지 않더라도 건강검진을 받아보도록 하세요.
71年生  경쟁자를 아주 잘 활용해요. 그 경쟁자덕에 많은 걸 얻었으니 감사함을 꼭 표해요.
83年生  생각이 너무 많아져버리면 본질을 잊어버릴 수 있어요. 적당히 생각하고 행동해요.
95年生  애어른처럼 힘들어도 힘든 티를 안 내네요. 고생하며 살았다고 위로해주고 싶어요. 

4일

쥐띠 운세
36年生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듯하니 관리하세요.
48年生  공생의 관계입니다. 나의 이익을 위해서 절제하고 결단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60年生  든든한 아군을 만난 것처럼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겨요.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72年生  내눈에는 부조리들만 많이 보여서 피곤합니다. 내 일에만 집중하려 노력해 봅시다.
84年生  리더로서의 자격을 가지지만 또 결정장애로 애를 먹네요. 상식적으로 해결을 해요.
96年生  새로운 신념이 생기게 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됩니다. 사람 보는 눈이 생기네요.

소띠 운세
37年生  상대방의 의중을 살피고 이해해줘야 합니다. 나는 이 나이에도 을로 살고 있어요.
49年生  신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되는데 다른 하나가 사용이 안되네요.
61年生  주어진 삶에 만족하고 살면 편안하게 살 수 있죠. 그러나 만족이 안되니 문제예요.
73年生  자리매김의 시기입니다. 속도에 지체가 있어도 지금은 내실을 챙기며 기다려봐요.
85年生  내 생각과 모임의 취지가 조화를 이루기가 힘드네요. 누구의 희생이 필요해보여요.
97年生  부모를 케어해줘야 합니다. 부모인데도 내마음과 달라서 속상해도 내 도리는 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좋은 기회가 와요. 나의 재능을 인정하고 알아주는 이가 있어서 행복함을 느껴요.
50年生  의외의 선물과 댓가가 이어지네요. 그래서 많은 이들과 이 기쁨을 함께 하네요.
62年生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내가 중심을 바로 잡아야 할 때입니다. 귀가 너무 얇아요.
74年生  가족, 친구, 회사내 분쟁의 해결사 역할을 합니다. 여기저기 살핀다고 바쁘네요.
86年生  인연이 생기고 관계의 폭이 넓어집니다. 상대를 알아가며 실망이 커지기도 하네요.
98年生  기회가 오면 잡아야 합니다. 기회가 왔을 때 머믓거리는 순간 달아나 버립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내상황의 혁신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락시키고 새로운 것으로 바꿔요.
51年生  사건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이나 신용상의 문제가 생기니 보증에 주의하세요.
63年生  들쑥날쑥 일하고 쉬는 것이 불규칙적이네요. 온전히 쉬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워요. 
75年生  자기 개성과 모임의 특성을 이해하는게 필요해요. 최상의 시나리오를 만들어봐요.
87年生  불에 금속이 그을려진것처럼 잘 있다가 작은 문제가 발생하니 언제나 주의해요.
99年生  앞을 알수 없는 단계에 왔어요. 혼란스런 시기로, 결정은 잠시 보류하고 기다려요.

용띠 운세
40年生  마무리가 되면서 서서히 안정을 찾게 되네요. 이제는 조금씩 숨 고르기를 하네요.
52年生  자기 자신에 대한 수정, 교정이 필요합니다. 틀어지고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요.
64年生  나의 능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자신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됩니다.
76年生  사람의 실체를 알게 되고 내가 알던 그 사람에 대해 실망감이 커지게 됩니다.
88年生  프리미엄이 많습니다. 패자부활전의 기회가 주어지니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해봐요.
00年生  내 활동영역이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나른 끌어주는 멘토가 있어서 조언을 받네요.

뱀띠 운세
41年生  주변 시선을 의식하기 시작하면 피곤하고 갑갑해요. 주변의식을 안 하려 노력해요.
53年生  정신적 스트레스가 큰 상황입니다. 휴식이 절실해 보이고 천천히 일을 진행하세요.
65年生  자기 성장에 대한 고민을 해볼 시기예요. 시간이 있을 때 미리 생각해두도록 해요.
77年生  최대한 자신의 마음은 숨기도록 하세요. 눈치껏 분위기를 맞춰주면 될 것 같아요.
89年生  정리할 건 정리를 하고 일단락시킬 때입니다. 그 속에서 옥석을 가릴 시기이네요.
01年生  내가 사회를 위해 무엇이라도 희생봉사하는 일을 한다면 발전성이 나타날 겁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건강식품을 과하게 구입하네요.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54年生  여기저기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요. 어디를 가나 인기가 많아 피곤하네요.
66年生  사람들과 소통할 때 유연함이 필요합니다. 필요에 맞는 말을 쓰도록 해야겠어요.
78年生  통제 불능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지출이 늘어나 감당 불가네요.
90年生  돈 쓸 일이 계속 생기네요. 나의 품위유지비를 위해 일정 금액이 지출되고 있죠.
02年生  활동성이 점점 좋아지네요. 변화와 변혁의 의지를 꿈꾸며 생기와 활력을 찾아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정신적으로 힘들고 피곤하네요. 휴식을 충분히 취하셔야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55年生  가능성 하나만 생각한다면 주변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밀고 나가요.
67年生  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해요. 그러나 너무 과하면 오히려 안 한만 못 할 수 있어요.
79年生  내 몸 상하는 줄 모르고 열심히 일하고 있네요. 건강을 살펴가면서 일하도록 해요.
91年生  변화를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안책이 필요합니다. 모두 함께 궁리하고 연구해봐요.
03年生  일했다 쉬었다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네요. 이러면 몸은 더욱 안 좋아집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가족, 친구의 애로사항 분쟁을 다 풀어주고 있네요. 관여하고 다니는 곳이 많아요.
56年生  감정적 희노애락을 느끼면서 마음이 울컥합니다. 감정조절을 잘 하도록 노력해요.
68年生  순간적으로 올라오는 감정을 주체할 수가 없어요. 과격한 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80年生  잘 하고 싶은 욕심도 있고, 자기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스트레스가 최고치입니다.
92年生  도전하고 싶었던 분야가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04年生  나는 모든 일을 해결해주는 해결사입니다. 오지랖처럼 보여도 나는 이런게 좋아요.

닭띠 운세
45年生  눈치없이 한다면 왕따를 당할 수 있어요. 혼자 생각말고 다수의 생각을 읽어봐요.
57年生  전문성이 확실히 생기게 되면서 나의 능력은 극대화될 때입니다. 영역확장을 해요.
69年生  많은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이지만 지금은 안개가 사라지기 전이니 후에 결정해요.
81年生  장소, 학업, 직업의 전환처럼 터닝포인트의 시기로 생각하고 큰 변화를 해야 해요.
93年生  예민한 당신의 심리상태에서 일상적인 생활이 불편하네요. 멘탈 관리가 필요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아무런 이유없이 그 사람이 좋아요. 그러나 상대방의 마음은 나와 다를 수 있어요. 
58年生  바꾸고 이동하며 과감하게 개혁을 할 때 입니다. 때로는 배신도 할 수 있습니다. 
70年生  어디를 가나 눈에 띄네요. 이성적인 관심들 때문에 나는 피곤함을 크게 느끼네요.
82年生  집에 수리하고 손볼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고쳐보세요. 집고치기 좋은 날이군요.
94年生  사람 간 유대관계가 좋아지고 있어요. 자신에 대한 타인들의 긍정평가가 이어져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세상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내역할에 신중을 기하지만 개인의 신용 문제가 생기네요.
59年生  어려운 상황과 마주한 현실이지만 이것만 해결이 되면 너도 나도 큰성장을 이뤄요.
71年生  서로 목표가 같다면 불편한 게 있어도 참아야 합니다. 그게 공익이라면 더 그래요.
83年生  자신의 자리에서 어느정도 자리잡고 인정받는 시기입니다. 이제라도 건강 챙겨요.
95年生  눈치 안 보고 자신이 원하는 방법대로 급하게 추진한다면 불만이 생길 수 있어요.

자료=더사주 copyright 데일리중앙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