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청사 내 문화의 꽃 피우다... 갤러리 조성
상태바
밀양시, 청사 내 문화의 꽃 피우다... 갤러리 조성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1.2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예술인 위한 갤러리... 24일 개관전시회 '문화만발전' 열어 일반에 공개
밀양시가 청사 안에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을 위한 갤러리를 꾸미고 24일부터 개관전시회 '문화만발전' 열고 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가 청사 안에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을 위한 갤러리를 꾸미고 24일부터 개관전시회 '문화만발전' 열고 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가 시청사 안에 예술작품 갤러리를 조성했다.

밀양시는 24일 개관전시회를 열고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개관전시회 '문화만발전'은 영남루 국보 승격을 기원하는 영남루 사진전과 지역예술인 미술작품 등 8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시는 지역예술인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청사 이미지 개선과 시민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청사 중앙계단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공용공간을 갤러리로 꾸몄다.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장과 맞먹는 규모의 전시공간을 갖춘 시청 갤러리는 앞으로 정기 및 기획전 등을 통해 지역예술인들의 우수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시청사 갤러리는 벌써부터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삭막했던 공간이 다양한 색채와 주제의 작품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눈길을 받는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는 평이다.

박일호 시장은 "시청사 갤러리는 문화예술의 도시 품격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조성했다"며 "시청을 방문하는 누구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쉼과 여유의 시간을 가지는 힐링공간으로 가꿔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는 청사 갤러리 개관과 함께 12월 문화원 전시실까지 문을 열게 되면 그간 부족했던 지역예술인들을 위한 전시공간이 확충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