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코인 '위믹스' 상장폐지
상태바
위메이드 코인 '위믹스' 상장폐지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1.2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가상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인 닥사(DAXA)가 지난 24일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자산 '위믹스(WEMIX)'의 상장 폐지(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했다. 위믹스 가격은 65%가량 하락했고 투자자의 원성이 빗발치고 있다.

25일 닥사에 따르면 위믹스의 거래지원이 종료된다. 업비트와 빗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 5개 거래소가 참여하는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의 결정에 따른 것이다.

업비트 측은 "위믹스는 12월 8일 오후 3시에 거래지원을 종료한다"며 "거래지원 종료 시 마켓에서 거래지원 종료 이전에 요청한 주문은 일괄 취소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가상자산으로 움직이는 디지털경제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2020년 위믹스를 출시하고 코인 투자자들을 유치했으나 위믹스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위믹스에 대한 에어드랍, 월렛 업그레이드, 하드포크 등의 서비스가 중단됐다. 다만 거래 지원 종료일로부터 30일간 출금은 지원된다.

이번 거래지원 결정은 닥사를 구성하는 5대 가상자산 거래소에만 적용되는 만큼 다른 국내외 거래소들을 통해서는 여전히 거래가 가능하다. 하지만 국내 가상자산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는 닥사 회원사에서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한 만큼 위믹스 가격 변동 등에 따른 투자자 손실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기준 위믹스의 유통 공급량은 2억4400만개 수준으로 시가총액은 2400억원에 달한다. 이날 오전 7시26분 업비트에서 위믹스는 전일 대비 1530원(65.15%) 내린 818원에 거래 중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결정에 불복해 각 거래소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가처분을 신청해 개별 거래소별로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