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세훈 서울시장의 TBS 지원조례 폐지 결정 규탄
상태바
민주당, 오세훈 서울시장의 TBS 지원조례 폐지 결정 규탄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2.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S 지원조례 폐지 강행은 언론자유를 탄압해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한 행위"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언론탄압 중단 촉구... "천만 서울시민과 함께 대응할 것"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과 서울시의원들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세훈 서울시장의 TBS 지원조례 폐지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고 국민의힘을 향해 언론탄압 중단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과 서울시의원들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세훈 서울시장의 TBS 지원조례 폐지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고 국민의힘을 향해 언론탄압 중단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민주당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TBS 지원 조례 폐지 결정에 대해 6일 "위헌적·위법적"이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민주당 소속 김영호·남인순·서영교·박주민·진성준·고민정·이용선·천준호 국회의원과 이병도·김성준·박유진 서울시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세훈 서울시장의 위헌·위법적 TBS 지원 조례 폐지 결정을 규탄한다"며 "국민의힘은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언론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1월 15일 시의회 본회의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TBS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 수정안'을 단독으로 통과시켰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5일까지 TBS 지원 조례 폐지 결정에 대한 민주당 서울시의원들과 TBS의 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결국 TBS 지원 조례 폐지 결정을 강행했다.

오 시장은 지난 2일 TBS 예산을 중단하는 조례를 공포했다. 결국 재의 기간 마감일이었던 지난 5일까지 민주당과 TBS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TBS는 오는 2024년 1월부터 서울시의 지원을 한 푼도 못 받게 되는 것이다.

민주당은 오세훈 시장의 결정에 대해 "2022년 대한민국에서 서울시민의 언론의 자유를 시민의 세금으로 억압하고 TBS 구성원의 생존권을 침해하는 이런 결정을 이렇게 독단적으로 내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기자회견 참석한 민주당 의원들은 "TBS 지원조례 폐지 강행은 언론 자유를 탄압해 헌법이 보장한 국민의 기본권을 심대하게 침해한 행위"라며 "공영미디어를 망치는 오세훈 시장과 국민의힘의 독단적 결정을 천만 서울시민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했다.

이들은 "오세훈 시장과 국민의힘은 천만 서울시민이 두렵지 않느냐"며 "민주당은 천만 서울시민들과 함께 뜻을 모아 함께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