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넷플릭스 공개
상태바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넷플릭스 공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12.0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웹툰 원작 넷플릭스 시리즈 외모지상주의가 8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되었다. 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넷플릭스가 제작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맡은 첫번째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웹툰 외모지상주의(박태준)는 콤플렉스 덩어리인 주인공이 어느 날 완벽한 외모를 갖춘 두 개의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학원물이다. 네이버웹툰의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도전만화에서 2014년에 발굴돼 8년째 네이버웹툰 인기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91억 뷰에 달한다.

동명의 넷플릭스 시리즈는 지난 9월 넷플릭스 글로벌 팬 이벤트인 투둠 재팬(TUDUM JAPAN)에서 신규 라인업으로 최초 공개됐다.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는 일본어 더빙판으로 귀멸의 칼날과 진격의 거인에 출연했던 베테랑 성우 마츠오카 요시츠쿠와 오노 다이스케 등을 캐스팅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 실장은 "애니메이션은 역동적인 효과와 생생한 보이스를 더해 웹툰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포맷으로 원작 팬들은 물론 글로벌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웹툰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외모지상주의는 이날 오후 5시에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되었다. 한국어 더빙판은 심규혁, 한신, 류승곤 등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