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장엄한 해돋이... 우면산 위로 새 희망 넘실
상태바
새해 장엄한 해돋이... 우면산 위로 새 희망 넘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1.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일출 장관... 마음의 때 훌훌 털어내고 켜켜이 '희망의 샘물' 담아
수평선 박차고 솟아오른 동해의 붉은해... 광휘로운 첫 햇빛으로 온누리에
서울 서초구 우면산 해돋이. 1일 오전 7시47분 행운과 축복을 가득 안고 2023년 첫 태양이 떠오르고 있다. 행운과 염원을 가득 안고 솟아오른 새해 첫 붉은 해는 온누리를 비추며 희망의 빛으로 붉게 타올랐다.(사진=한양82산악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 서초구 우면산 해돋이. 1일 오전 7시47분 행운과 축복을 가득 안고 2023년 첫 태양이 떠오르고 있다. 행운과 염원을 가득 안고 솟아오른 새해 첫 붉은 해는 온누리를 비추며 희망의 빛으로 붉게 타올랐다.(사진=한양82산악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새날 새아침. 지난 날의 온갖 어둠과 질곡을 사르며 2023년 새아침이 밝았다.

1일 오전 7시47분, 서울 우면산. 구름을 뚫고 마침내 붉은 태양이 장엄한 나신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광휘로운 첫 햇빛은 온누리를 비추며 희망의 빛으로 붉게 타올랐다

행운과 염원을 가득 안고 솟아오른 2023년 첫 붉은 해.

7시26분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른 독도를 비롯한 전국에서 해맞이에 참가한 사람들은 저마다 어둡고 힘들었던 마음의 때를 훌훌 털어내고 가슴 속에 켜켜이 희망의 샘물을 담았다.

우리 모두에게 유난히 힘겹고 어려웠던 2022년. 지난 한 해의 모든 근심 걱정이 붉은 해와 함께 녹아 내렸다.

출렁이는 동해의 물결 위로 새 희망이 넘실대며 잠들어 있는 대지의 여명을 흔들어 깨웠다.

붉은 홍조를 띠며 마치 무동처럼 솟아오른 둥근 해는 그대로가 축복이며 희망이었다.

이른 아침 수평선 너머로 떠오르는 찬란한 해돋이는 그 장엄함으로 인해 절로 눈이 부셨다.

신비로운 동쪽 바다의 절경을 배경으로 펼쳐진 자연의 경이로움에 여기저기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이날 해돋이 명소에는 전국적으로 수십만명이 몰렸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