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이동환 고양시장의 시청사 이전 방침 강력 규탄
상태바
심상정, 이동환 고양시장의 시청사 이전 방침 강력 규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1.04 18:15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진타워 이전은 명백한 시장의 권한남용이자 원당 생태계 파괴 행위"
심상정 정의당 국회의원은 4일 이동환 고양시장의 고양시청사 백석동 요진빌딩 이전 방침에 대해 "주민 요구를 짓밟는 행위"라며 강력히 규탄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심상정 정의당 국회의원은 4일 이동환 고양시장의 고양시청사 백석동 요진빌딩 이전 방침에 대해 "주민 요구를 짓밟는 행위"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이 4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고양시의 새 청사를 백석동 요진 업무빌딩으로 옮기겠다고 밝힌 가운데 심상정 정의당 국회의원이 이를 강력 규탄했다.

이동환 시장은 이날 시청 문예회관에서 진행된 신년 기자회견에서 고양시청 이전과 관련해 백석동 요진 업무빌딩으로 전면 이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전임 이재준 시장이 고양시민들에게 공약했던 '2023년 착공, 2025년 준공을 목표로 덕양구 주교동 206-1번지 일대에 추진하겠다'고 한 고양시청 이전 계획을 파기한 것이다.

이동환 시장은 "시청사 이전은 오직 시민들을 위한 정책결정이었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새 청사를 백석동 요진 업무빌딩으로 옮길 경우 시 예산이 2900억원 절감된다며 비용 절감을 가장 큰 이유로 들었다.

이에 일부 주민들은 이 시장의 기자회견장에 들어와 "거짓말쟁이" "물러가라" 등을 외치며 거세게 반발했다. 또 시청 앞마당에서 항의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고양시 갑이 지역구인 심상정 의원은 이날 오후 별도로 입장을 내어 이동환 시장의 고양시청 요진빌딩 이전 방침에 대해 "민의를 짓밟는 행위"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심 의원은 입장문에서 "요진타워 이전 방침은 명백한 시장의 권한남용이자 원당 생태계를 파괴하는 행위이고 수십 년 간 지속적으로 요구돼 온 덕양‧일산 간 균형 발전 그리고 기반시설 격차 해소라는 덕양구 시민 요구를 철저히 짓밟는 행위"라고 이 시장을 비난했다.

이어 "이동환 시장이 임기 4년의 시장이 됐다고 해서 모든 것을 뒤집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독선이고 망상"이라고 했다. 이미 90% 이상 진행된 행정절차를 손바닥 뒤집듯 하는 것은 명백한 권한 남용이라는 것.

심 의원은 또 고양시가 비용 절감을 시청사 백석동 이전 결정의 가장 큰 배경이라고 한 데 대해 "시장은 돈을 지키라고 뽑은 게 아니라 시민의 삶을 지키라고 뽑은 것"이라고 반박했다. 

심 의원은 끝으로 "이 시간 이후에 저는 시장의 잘못된 결정을 되돌리기 위해 국회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건뭐 2023-01-05 00:20:03
지령 받고 몰려온 일산 것들 너무 티난다
한심한 족속들아
이제 뒷통수 맞을 다음 타자일 뿐이야

으뜸고양 2023-01-04 23:18:12
원당주민 의견만 민의로 존중해야 하고 다른 곳 주민들의 의견은 무시해도 되는가? 심상정씨, 당신은 예산을 10원이라도 아껴 봤는가? 고양에 기업을 들여오기 위해 단 1분이라도 애써본적 있는가? 정치생명 연장에만 급급하고 자신의 안위만 신경쓰고 살아 온 사람이 고양시를 위해 애쓰는 시장에게 큰 소리 칠 입장은 아닌거 같다. 이동환 시장님, 잘 하고 계십니다. 시장님 하시는 모든 일, 응원합니다.

지역이기주의아웃 2023-01-04 21:36:27
이제 고양시 편가르기 하면서 지역 이기주의 조장하는 정치인은 아웃시키고 고양시 자체를 진정 발전시켜서 얻은 세수로 공동의 번영을 만드는 일에 조력하는 일꾼들이 나왔음 합니다.
3천억돈을 신청사 만드는일에 쓰느니 고양시 자족도시 발전에 쓰이게 하는게 전체 고양시를 살리는겁니다. 제발 눈을 크게 뜨세요 심의원! 당신이 국회의원하면서 덕양구 발전 제대로 시킨게 뭐가 있습니까, 고양시 발전하는길 발목잡지 마시오!

바로세우자 2023-01-04 21:12:59
심상정 지역구인 원당 빼고는 고양시주민 대부분이 백석으뇨 시청몲기는 것에 찬성한다. 주민 갈라치기 하지말라.

배트맨 2023-01-04 20:46:09
심상정 미친거아닌가? 시민이 원하는게 대곡 백석이다
고양시가 살려면 좌파수장 심상정은 아웃돼야한다
서민코스프레 그만하시라 남편 자녀 귀족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