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노조, 동인천 일대 취약계층에 연탄 2023장 나눔 실천
상태바
인천공항공사노조, 동인천 일대 취약계층에 연탄 2023장 나눔 실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1.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조합 조합원 40여 명, 취약계층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 날 수 있도록 연탄 나르며 사랑 실천
인천공항공사노조은 10일 오전 동인천 일대 취약계층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2023장의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인천공항공사노조)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공항공사노조은 10일 오전 동인천 일대 취약계층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2023장의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인천공항공사노조)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노동조합은 10일 인천시 중구 동인천 일대의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연탄 2023장의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노동조합의 연탄 나눔은 해마다 실천하는 활동의 하나로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연계해 이뤄졌다.

노동조합 집행부 및 조합원 40여 명은 이날 직접 연탄을 나르며 취약계층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을 실천했다.

앞서 노동조합은 연탄 나눔 봉사활동 이외에도 조합원의 자발적 기부로 모금한 성금 약 1억2600만원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장학재단, 청년단체에 전달했다. 지난해에는 강원, 경북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을 위해 모금한 성금 약 1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 전달하기도 했다.

인현동 쪽방촌 주민은 "그동안 연탄 공급이 끊겨 추운 겨울을 보내왔는데 인천국제공항공사노동조합의 도움을 받아 올겨울은 따뜻하게 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노동조합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정에 직접 방문해 연탄을 나르고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