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 삼성 폴드 4쓴다 "JY가 줬어"
상태바
빌게이츠, 삼성 폴드 4쓴다 "JY가 줬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1.16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제품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꾸준히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세션에서 "현재 당신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이 뭐냐"라는 질문에 "JY(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가 준 갤럭시 Z 폴드4를 쓰고 있다고 답했다.

빌 게이츠는 "내 폴드3 업데이트를 위해 한국에서 JY를 만났을 때 폴드4를 받았다"고 밝혔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 8월16일 한국을 찾아 이 회장과 만나 '리인벤티드 토일렛(Reinvented Toilet·화장실 재창조) 프로젝트' 개발 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눈 바 있다. 갤럭시 Z 폴드4는 두 사람의 만남 직전인 지난해 8월10일 공식 출시됐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에도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뭔지를 묻는 질문에 갤럭시 Z 폴드3를 사용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눈에 띄는 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폴더블폰 라인업인 '서피스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음에도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경쟁사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빌 게이츠는 폴드4 사용 사실을 밝히면서 "물론 나는 아웃룩(Outlook)을 비롯해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를 쓰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빌 게이츠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차기 스마트폰 제품이 듀얼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것이라는 루머에 대해 아는 바가 있나"는 질문에 대해 "나는 사티아 나델라 CEO와 그의 팀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정말 즐긴다. 다만 나는 그들의 하드웨어 로드맵에 대해 최신 정보는 갖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