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지역현안 해법찾아 10개 군·구 방문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지역현안 해법찾아 10개 군·구 방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1.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새달 22일까지 군·구 연두방문... 군·구 정책 공유, 균형발전 위해
시민들 직접 만나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의 비전 제시해 미래 공감대 형성 도모
유정복 인천시장은 오는 18일부터 새달 22일까지 지역현안 해법응 찾아 10개 군·구를 방문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유정복 인천시장은 오는 18일부터 새달 22일까지 지역현안 해법응 찾아 10개 군·구를 방문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새해를 맞아 실질적 성과를 내는데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힌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10개 군·구를 찾아 나선다.

인천시는 유정복 시장이 새해를 맞아 군·구와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2월 22일까지 남동구를 시작으로 10개 군·구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두 방문에서는 군·구 주요업무와 건의사항을 듣고 시 지원이 필요한 행정절차나 재정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관계 공무원들과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해결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을 만나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의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생각이다.

아울러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시급한 지역 현안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해법을 찾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군·구의회 의원과 기자들을 만나 차담회를 갖고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도 수렴한다.

유정복 시장은 "지난 6개월간 민생대책, 현안점검, 현장소통을 통해 시급한 현안을 차근차근 풀어가며, 미래의 희망을 설계했다"며 "내일의 희망을 위해, 하나의 목표를 향해, 인천이라는 단 하나의 이름으로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희망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